기사최종편집일 2024-11-14 00:55

도심에서 즐기는 봄 나들이, 눈길 사로잡는 '이색체험 핫스팟'

기사입력 2013.04.11 18:30 / 기사수정 2013.04.11 18:30

대중문화부 기자


[엑스포츠뉴스=대중문화부] 가족 및 연인과 함께 즐거운 봄맞이 추억을 남길 수 있는 '이색체험 핫스팟'이 뜨고 있다.

종로에 위치한 '하이모레이디'에서는 여성들의 머스트 해브 아이템 앞머리, 당고머리 가발 등의 부분가발에서부터 맞춤가발까지 토탈 헤어 케어 솔루션 체험이 가능하다. 특히 100여가지가 넘는 패션가발을 매장에서 직접 착용해볼 수 있어 봄을 맞아 헤어스타일 변화를 시도하려는 여성들이 많이 찾고 있다. 또한 버추얼 헤어 시스템을 통해 본인의 얼굴에 다양한 헤어스타일을 적용하는 가상 헤어스타일체험을 할 수 있어 자신에게 가장 잘 어울리는 헤어 스타일을 찾을 수 있다.

서울 중구에 위치한 'CJ 푸드월드 제일제당센터'는 쌀, 콩 등 식재료를 기르는 농장에서부터 조리과정, 외식, 쇼핑까지 식문화의 모든 것을 즐길 수 있는 복합 외식 문화 공간이다. 멀리 떠나지 않고 도심 속에서 특별한 하루를 즐길 수 있어 이색 나들이 장소로 급부상하고 있다.

특히 홀수달 마지막 주에는 파머스마켓 열려 제철 식재료로 요리하는 쿠킹클래스를 통해 친환경요리법을 배울 수 있다. 또한 리사이클링 코너, 느린 우체통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어 식재료와 환경의 중요성을 배우고 체험할 수 있다.

식객, 신들의 만찬 등 음식드라마의 배경이 돼 유명세를 탄 '한국의 집'은 한국의 전통문화를 직접 체험 할 수 있어 한국을 찾는 외국인 관광객의 필수 코스로 자리잡았다. 꽃과 나무가 전통한옥과 멋스럽게 어우러져 운치있는 정원에서는 전통 장 담그기, 한지공예 등 평소 접하기 어려운 전통문화를 체험할 수 있어 남녀노소 나이를 불문하고 인기가 높다.

또한 남산에 위치해 접근성이 좋을 뿐 아니라, 전통음식∙공연 등을 체험할 수 있어 봄과 함께 전통문화를 느끼고자 하는 나들이족이라면 한번쯤 들려야 할 장소로 꼽힌다.

대중문화부 itstyle@xportsnews.com

[사진 = ⓒ 하이모 ]


대중문화부 itstyl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