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2-02 04:40
연예

김미경, "남과 비교하면 슬럼프에 빠질 수 밖에 없다"

기사입력 2013.03.15 13:47 / 기사수정 2013.03.15 13:48

이준학 기자


[엑스포츠뉴스=이준학 기자] 스타강사 김미경이 본인의 경험을 예로 들어 현명한 슬럼프 극복법을 공개한다. 

김미경은 최근 진행된 tvN '김미경쇼' 녹화에서 "'김미경쇼' 진행과 하루 최대 4건 이상 잡혀있는 강의 스케줄을 소화하며 바쁜 나날을 지내다 보니 '내가 강의 기계인가'라는 생각과 함께 깊은 슬럼프에 빠졌었다"고 경험담을 털어놓으며 이로 인해 깨닫게 된 슬럼프 극복 노하우를 전한다.

이날 녹화에 게스트로 출연한 뮤지컬 배우 김지현은 "2년간 한 공연에서 똑같은 노래만 불렀다. 시간이 지나니 점점 고문이라는 생각이 들어 그만두고 싶은 마음이 간절해졌다"고 당시의 심경을 전했다. 하지만 선배의 조언을 듣고 참고 견디니 '라이온 킹'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됐는데 기쁨도 잠시, '라이온 킹'에서 더 힘들고 고된 역을 맡게 됐다는 것. 그 때 "포기하는 것은 쉬우니, 포기하고 싶은 마음을 포기하는 편이 낫겠다"는 생각이 들어 견디다 보니 지금의 자리에 올 수 있었다고 전했다.

이에 MC 김미경은 뮤지컬 배우 김지현의 이야기와 자신의 경험담을 재료로 '슬럼프 극복 노하우'에 대한 강연을 펼친다. 김미경은 "끊임없이 타인과 자신을 비교하면 슬럼프에 빠질 수 밖에 없다. 비교 대상은 늘 자신이 되어야 한다. 반드시 어제의 나와 싸울 것"이라고 말했다.

tvN '김미경쇼'는 자신의 분야에서 성공 스토리를 쓰고 있는 유명 인사를 초대해 그들의 '꿈'에 대해 들어보는 토크쇼 프로그램이다. 게스트의 연애담이나 가정사 대신 주인공들이 꿈을 갖게 된 계기, 꿈을 이루기 위한 노력과 실패에 관한 이야기가 주로 다룬다. 이후 MC 김미경이 주인공들의 히스토리를 재료 삼아 이들의 성공 노하우를 알기 쉬운 강의로 풀어낸다. 15일 밤 10시 방송.

이준학 기자 junhak@xportsnews.com 

[사진 = 김미경 ⓒ tvN]



이준학 기자 junhak@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