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애란
[엑스포츠뉴스=신원철 기자] 가애란 아나운서의 주가가 급등했다. '남자의 자격' 출연 이후 줄곧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순위권에 이름을 올리고 있다.
가애란 아나운서가 지금까지 출연했던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대학 재학 중 찍은 학교 홍보물이 재조명 받기도 했다. 학교 홍보모델로 나섰다는 사실은 '학교의 얼굴'로 인정받았다는 의미이기도 하다.
그녀가 졸업한 숙명여대는 현명·정대라는 교훈(校訓)을 가지고 있다. 교훈만큼이나 현명하고 올바른 언론인의 길을 걷는 이들이 많았다. 가애란 아나운서뿐만 아니라 윤현진 SBS 아나운서, 김설혜 채널A 아나운서 등이 이 학교 출신이다. 최연소 아나운서 합격자로 유명해진 장예원 SBS 아나운서 역시 이 학교를 나왔다.
이화여대 또한 많은 여자 아나운서를 배출했다. '유로 여신' 윤태진 KBS N 아나운서와 최근 결혼한 박지현 KBS 아나운서 등이 이화여대를 졸업했다. 이화여대는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만큼 가장 많은 여성 아나운서를 배출한 학교이기도 하다.
이 외에도 동덕여대 출신인 박선영 SBS 아나운서, 성신여대 출신인 이지애 KBS 아나운서 등이 현직에 있는 여자대학 출신 아나운서다.
신원철 기자 26dvds@xportsnews.com
[사진 = 가애란, 김설혜, 윤태진, 박선영 ⓒ KBS, 채널A, SBS, 트위터 캡처]
신원철 기자 26dvds@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