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01-23 22:10
연예

'영국판 학교' 연극 '히스토리보이즈', 내년 3월 8일 국내 초연

기사입력 2012.12.11 21:04



[엑스포츠뉴스=김현정 기자] 연극 '히스토리 보이즈'가 2013년 3월 8일부터 31일까지 두산아트센터 연강홀에서 국내 초연된다.

연극 '히스토리 보이즈'는 영국 공연계의 거장 앨런 베넷의 대표작으로 1980년대 영국의 한 공립고등학교를 배경으로 대학 입시를 준비하는 8명의 학생들과 그들의 가르치는 선생님들과의 관계를 그렸다.

2004년 영국 초연 당시 평단의 호평에 힘입어 2006년에는 브로드웨이에 진출했으며 초연 연출이 감독을 맡고 초연 배우가 출연한 동명의 영화로도 개봉됐다.

이후 연극뿐만 아니라 문화계 전반의 뜨거운 화제작으로 주목 받으며 '죽은 시인의 사회', '굿 윌 헌팅'을 뛰어넘는 수작'이라는 관객과 평단의 큰 호평을 얻기도 했다.

특히 '시험'이 아닌 '인생'을 위한 수업을 목표로 다소 자유로운 수업을 펼치는 문학교사 헥터와 오직 '옥스브리지'(옥스포드+캠브리지) 입학에만 혈안이 되어있는 교장, 학생들의 성적을 올리기 위해 고용된 옥스포드 출신의 젊고 비판적인 역사교사 어윈 등선생님들 사이에서 벌어지는 혼란과 갈등 속에서 균형을 찾으려는 8명의 학생들의 이야기가 국내 교육계의 현실과 다르지 않아 주목할 만하다.

연극 '필로우맨'의 제작사 노네임씨어터컴퍼니의 두 번째 작품으로 대학로 '엘리트 연극' 탄생의 신화를 세운 '모범생들'의 김태형 연출과 '헤다 가블러'의 여신동 디자이너가 의기투합해 기대를 모은다.

김현정 기자 khj3330@xportsnews.com

[사진 = 히스토리보이즈 ⓒ 뮤지컬해븐]

김현정 기자 khj3330@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