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남스타일 리믹스
[엑스포츠뉴스=이우람 기자] 한국 DJ가 '강남스타일'리믹스 버전을 만들어 국내외 누리꾼들에게 큰 관심을 받고 있다. 단순한 패러디가 아니라 세계에서 펼쳐지고 있는 강남스타일 플래십 몹들을 숨 쉴 틈 없이 소개하며 월드스타가 되어버린 싸이를 재조명하게 한다.
지난 2일 동영상 커뮤니티 유튜브에는 '강남스타일 리믹스 뮤비'라는 제목으로 싸이의 '강남스타일'을 새로운 느낌으로 리믹스한 곡과 영상이 게재됐다.
'강남스타일 리믹스' 곡은 원곡에서의 신나는 분위기와 더불어 전 세계적인 사랑을 받고 있는 '프로그레시브 하우스(Progressive House)' 장르를 더 접목시켜 웅장함을 더했다.
'강남스타일' 리믹스는 공개 이후 영국 뉴스 매거진 '퍼스트포스트'(Firstpost) 토픽 비디오로 소개됐으며 국내 일렉트로닉 댄스 뮤직 페스티벌인 '월드 디제이 페스티벌' 사이트에도 소개됐다.
해외 유명 일렉트로닉 음악 사이트인 '일렉트릭 허니컴(Electric Honeycomb)'에서는 " 원곡과는 다른 진행력을 가진 훌륭한 리믹스"라고 소개해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이외에도 리믹스 버전에는 그동안 큰 이슈가 됐던 플래쉬몹, 패러디, 무한도전 강남스타일 뮤비 등 19가지의 영상들을 함께 담아 위트있고 유머러스한 뮤직비디오를 완성해 보는 즐거움을 더했다.
'강남스타일'을 리믹스한 DJ 알티(R.Tee)는 "빌보드 차트에서 6주째 2위를 이어가고 있는 '강남스타일'을 유투브에서 한 번 더 이슈화시켜 빌보드 1위 가능성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됐으면 해 작업을 시작했다"고 전했다.
이우람 기자 milan@xportsnews.com
[사진 = 강남스타일 리믹스 ⓒ 유투브 영상 캡처]
이우람 기자 milan@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