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0-03 07:24
사회

독감과 감기 차이 "원인균부터 달라, 독감 방치하면 사망 이를 수도…"

기사입력 2012.10.12 17:24 / 기사수정 2012.10.12 18:24

온라인뉴스팀 기자


▲독감과 감기 차이

[엑스포츠뉴스=온라인뉴스팀] 감기와 독감의 차이는?

하루 일교차가 10℃ 이상 나는 날씨가 지속되면서 감기와 독감을 호소하는 환자들이 늘어나고 있다.

이때 단순한 기침과 발열로 인해 독감을 감기로 혼동한다면 큰 화를 부를 수 있다. 먼저 독감과 감기는 병을 일으키는 원인균부터 차이기 때문이다.

일반적인 감기는 아데노바이러스, 리노바이러스, 콕사키바이러스, 코로바이러스 등에 의해 감염돼 발생하는 병이다. 감기의 경우 대부분 시간이 지나면 자연적으로 치유될 수 있지만, 독감은 사망을 가져올 위험성이 있어 주의가 요구된다. 독감은 인플루엔자 바이러스에 의해 발생하는 급성 호흡기 질환에 속한다.

감기는 비강, 인두, 후두, 기관, 기관지 등에 급성 염증이 일시적으로 일어난 것으로 회복되기 쉽다. 반면 독감은 일반적으로 1~3일의 잠복기를 거친 뒤 갑자기 38도가 넘는 고열에 온몸이 떨리는 증상을 동반한다. 또한 독감은 힘이 빠지며 두통, 근육통 등이 심하게 나타나는 등 감기와는 다른 증상을 보이기도 한다.

한편, 독감예방접종을 했을 때 생기는 독감 백신은 질병의 원인균을 최대한 빠른 시간 안에 압도 시켜 질병을 예방한다. 때문에 독감예방접종을 해두면 독감 바이러스를 예방할 뿐 아니라 유행하는 바이러스에 대한 면역력을 갖출 수 있다. 또한 손씻기와 양치질 등 생활속 습관을 기른다면 독감을 쉽게 예방할 수 있다.

온라인뉴스팀 press@xportsnews.com  

온라인뉴스팀 press@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