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09 03:51
연예

싸이 알아야 할 5가지, 美 피플지 "K팝을 전 세계에 노출시켰다"

기사입력 2012.09.08 13:40 / 기사수정 2012.09.08 13:40

방송연예팀 기자


▲싸이 알아야 할 5가지 (☞피플지 원본보기) ⓒ 엑스포츠뉴스 DB


[엑스포츠뉴스=방송연예팀] 미국 주간지 피플(People)이 가수 싸이에 대해 알아야 할 5가지를 보도했다.

지난 6일(현지 시각) 미국의 피플(People)지는 '싸이: '강남스타일' 래퍼에 대해 알아야 할 5가지(Psy : 5 Things to Know About the 'Gangnam Style' Rapper'라는 제목으로 싸이에 대해 알아야 할 5가지를 소개했다.

피플은 “유튜브에 올라온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가 현재까지 조회 수 1억 1200만 건을 넘어섰고 78만 번이 넘는 트위터 수를 달성했으며 페이스북의 '좋아요' 수가 26만 건을 기록하고 있다”고 매셔블닷컴을 인용해 전했다.

첫 번째는 바로 싸이의 본명. 그의 본명은 박재상이며 35살의 한국 래퍼로 지난 2001년 '사이코 월드'로 데뷔했다고 밝혔다.

이어 강남에 대해서도 자세히 설명했다. 강남은 서울의 부자촌이며 15평방마일밖에 안 되지만 가장 영향력 있는 회사들의 본사가 위치해 있는 곳이라고 설명했다.

세 번째로 싸이의 학력을 밝혔다. 싸이는 반포초·중·고등학교를 졸업한 뒤 미국 보스턴대학교와 버클리 음대에서 공부했다고 전했다.

또한 '강남 스타일'은 K팝을 전 세계에 노출시켰으며 테일러 스위프트와 저스틴 비버, 케이티 페리를 제치고 아이튠즈 뮤직비디오 차트 1위에 올랐다고 밝혀 눈길을 끌었다.

마지막으로 싸이는 제2의 저스틴 비버가 될 것이라며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더불어 그가 팝스타 저스틴 비버, 칼리 레이 젭슨 등을 관리하는 스쿠터 브라운과 매니지먼트 계약을 체결한 소식을 전했다.

한편, 싸이는 지난 7일 미국 LA 스테이플스 센터에서 생방송으로 진행된 '2012 MTV 비디오 뮤직 어워드(VMA)'에 한국 가수 최초로 참석해 해외 언론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방송연예팀 enter@xportsnews.com 

방송연예팀 enter@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