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 MTV 시상식에서 말춤 인증 ⓒ MTV VMA 트위터
[엑스포츠뉴스=방송연예팀] 가수 싸이가 전 세계에 생중계되는 유명 음악 시상식 '2012 MTV VMA' 레드카펫에서 말춤을 인증했다.
'강남 스타일'로 세계를 사로잡은 싸이는 9월6일(현지시간) 미국 LA 스테이플스 센터에서 생방송으로 진행되는 2012 MTV 비디오 뮤직 어워드(이하 MTV VMA)에 참석했다.
시상식에 앞서 열린 레드카펫에서 싸이는 '말춤' 포즈를 선보여 전세계 유수의 언론 매체들의 화려한 조명을 받았다. MTV 측은 공식트위터를 통해 싸이가 레드카펫 및 포토월에서 말춤을 추는 모습을 포착해 사진으로 게재하기도 했다. 또 "싸이가 바로 앞에서 날 위해 춤을 췄다"는 글도 덧붙였다.
미국 연예지 TMZ는 레드카펫을 밟은 싸이와의 인터뷰 동영상을 게재하기도 했다. 싸이는 직접 '말춤' 포즈를 취하고, 이를 가르쳐달라는 TMZ 취재진의 요청에 흔쾌히 '말춤'을 가르쳐줘 눈길을 끌었다. 또 유창한 영어 실력으로 "강남은 미국의 베버리힐즈 같은 한국의 핫스팟"이라고 '강남스타일'을 소개했다.
앞서 싸이는 7일 오전 자신의 트위터와 미투데이를 통해 "드디어 내가 여기 있다"라는 짧은 글과 MTV 비디오 뮤직 어워드의 레드카펫과 무대에 오를 수 있는 출입 카드 사진을 올리며 감격을 드러냈다.
한편 싸이는 '2012 MTV 비디오 뮤직어워드' 참석 차 9월 4일 오후 인천공항을 통해 미국 LA로 출국했다. 2012 MTV 비디오 뮤직 어워드'는 세계 최고의 뮤직비디오를 꼽는 행사로 최고 권위를 인정받는 음악 관련 시상식 중 하나다. 9월 6일 오후 8시 미국 LA 스테이플스 센터에서 열리는 이번 공연에 싸이는 한국인 최초로 시상자 자격으로 무대에 오르게 됐다.
방송연예팀 enter@xportsnews.com
방송연예팀 enter@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