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김유진 기자] 밴드 씨엔블루가 29일 발표한 일본 정규 1집 '코드 네임 블루(CODE NAME BLUE)'가 오리콘 데일리 차트 1위에 올랐다.
1위를 차지한 씨엔블루의 정규 앨범 '코드 네임 블루'는 2위를 차지하고 있는 일본 유명 록밴드 '동경사변'을 큰 차이로 앞섰다. 특히 이번 차트 1위에서 10위 중 씨엔블루를 제외하고는 모두 일본 아티스트라는 점도 눈길을 끌고 있다.
또 2위에서 5위에는 '동경사변'뿐 아니라 일본 인기 밴드인 '가젯토(the GazettE)'를 비롯해 일본 대표 걸그룹으로 꼽히는 'AKB48', 일본 록 밴드 '드래곤 애쉬(Dragon Ash)' 등 쟁쟁한 가수가 포진하고 있어 이번 씨엔블루의 1위는 더욱 의미가 있다.
앨범 발표 하루 전인 28일 씨엔블루는 일본 메자마시 라이브에 출연해 타이틀 곡 '타임 이즈 오버(Time is over)'를 라이브로 처음 공개했다.
'타임 이즈 오버'는 정용화가 작사, 작곡했으며 영화 '어벤저스(The Avengers)'’를 보고 영감을 얻어 만들었다고 알려져 큰 화제가 되기도 했다.
한편 씨엔블루는 오는 10월 일본 여섯개 도시의 대형 경기장을 돌며 공연하는 '씨엔블루 아레나 투어 2012~컴 온!!!(CNBLUE Arena Tour 2012 ~COME ON!!!~)'의 개최를 계획 중이다.
김유진 기자 slowlife@xportsnews.com
[사진 = FNC 엔터테인먼트 제공]
김유진 기자 slowlife@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