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01-20 06:46
게임

신개념 텍스트 전략 RPG '몬스터워로드' (스마트폰 G리뷰)

기사입력 2012.08.09 10:38 / 기사수정 2012.10.18 15:54

[글] 기자
- 환이의 스마트폰 게임 리뷰 : 신개념 텍스트 전략 RPG '몬스터워로드'

[엑스포츠뉴스=게임분석팀] 스마트폰 열풍과 함께 스마트폰용 게임들이 인기를 모으고 있다. 이번 코너를 통해 매일 수백여 종의 모바일게임이 출시되고 있는 국내외 시장에서 어떤 모바일게임을 골라야 할지 독자 여러분들의 즐거운 고민에 동참하고자 한다. 모바일게임 개발사에서 근무하고 있는 전문가의 선택과 소개로 다양한 스마트폰 게임에 대한 이해와 소개를 들어보도록 하자.

이번에 소개할 스마트폰 게임은 게임빌의 신개념 몬스터 전략 RPG '몬스터워로드(MONSTER WARLORD)'다.

이 게임은 제목에서 느낄 수 있듯이 몬스터들이 주 캐릭터로 등장하며, 기본적으로 주어지는 에너지를 이용해 퀘스트를 수행하고, 스테미나를 이용해 다른 유저들과 배틀을 진행한다. ‘몬스터워로드’는 게임 내에 여러 장르의 게임 요소가 있어, 유저에게 다양한 재미를 선사한다. 특히, 레벨-업을 할 때마다 스탯을 투자하는 개념이 있는데, 공격력, 방어력 등 RPG처럼 스탯을 나눈다는 점이 기존이 텍스트 게임과는 차별화되었다. 국내 이통사 마켓에서 1위를 차지했던 ‘몬스터워로드’에는 어떠한 재미 요소가 있는지 살펴보자.

▶ 자신만의 스타일의 클래스를 정하자  

'몬스터워로드'는 게임 시작과 함께 클래스를 정하게 되며, 총 3가지의 클래스가 존재한다. 클래스는 시간당 수입이 증가하는 타이쿤, 에너지가 빨리 회복되는 레인저, 스테미너가 빨리 회복되는 파이터인데, 한 번만 선택이 가능하므로 자신의 스타일에 맞게 신중히 잘 골라서 선택해야 한다.



▶ '수백 가지'의 다양한 몬스터를 모으자! 

'몬스터워로드'에는 주 캐릭터 격인 다양한 몬스터가 존재한다. 불, 물, 바람, 땅, 암흑, 신성의 총 6가지 속성과 ‘Normal’에서 ‘God’에 이르까지의 8가지 등급으로 나뉜다. 이러한 몬스터는 포획 외에 구입 및 조합을 통한 루트로 각 상황에 맞게 획득하면 된다.


기본적인 몬스터는 상점에서 구입할 수 있고, 퀘스트를 통해서 희귀 몬스터 포획도 가능하다. 몇몇 퀘스트 중에는 몬스터가 필요한 퀘스트가 존재하므로 해당 퀘스트를 진행하기 위해서는 그에 맞는 몬스터를 가지고 있어야 진행할 수 있기 때문에 몬스터 수집을 소홀히 할 수 없다. 또한, 다양한 몬스터 조합으로 몬스터를 강화할 수도 있다. 유저는 다양한 몬스터 및 희귀 몬스터를 수집함과 동시에 레벨-업 시, 주어지는 스테미나로 다양한 몬스터를 키우는 재미도 느낄 수 있다.
 



▶ 텍스트 게임의 한계를 넘어선 전투 장면

'몬스터워로드'의 기본적인 시스템은 전투로 이루어지며, 다른 텍스트 게임과 차별화되는 요소로 전투 장면을 꼽을 수 있다. 전투 장면을 스펙터클한 이미지로 보여줘 자칫 느슨해지기 쉬운 게임성에 속도감을 더한 점이 매력적이다.



▶ 소셜 네트워크를 활용한 동맹

'몬스터워로드'의 가장 큰 특징이자 주요 게임 요소는 '동맹'이다. 이 게임은 본인의 레벨과 비슷한 수준의 플레이어와 라이벌 배틀이 가능하며, 승리와 직결되는 요소가 바로 '동맹'인 것이다. 최근 유행하고 있는 스마트폰 SNS 시스템을 적용해 유저 간의 다양한 협업, 교류를 제공한다.

'몬스터워로드'는 텍스트 타입의 전략형 스마트폰 게임으로 SNG와 RPG를 좋아하는 유저라면 흥미를 느낄 수 있다. 희귀하고 강력한 몬스터도 수집하고, 그 몬스터를 통해 자신만의 스타일로 공격과 방어 전략을 세워보고, 각종 전투와 동맹을 통해 세계 최고의 몬스터 부대를 만들어 보자.

[글] 모바일게임 마케터 원준환 (game@xportsnews.com)



[글] 모바일게임 마케터 원준환 (gam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