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08 13:02
사회

애인과 헤어지는 이유…'남녀 생각차이 이렇게 다르네'

기사입력 2012.06.25 20:07 / 기사수정 2012.06.25 20:16



▲애인과 헤어지는 이유 ⓒ 엑스포츠뉴스 DB

[엑스포츠뉴스=김유진 인턴기자] 남자와 여자는 헤어질 때도 서로 생각이 다르다는 사실이 밝혀져 화제가 되고 있다.

결혼정보업체 정오의 데이트는 최근 남녀 회원 500명씩 총 1000명을 대상으로 '전 애인과 이별한 이유'에 대한 설문조사를 했다.

조사 결과 애인과 헤어진 이유를 묻는 질문에 여성은 '사랑 받는다는 느낌을 못 받아서'를 38%로 1위로 꼽았고 남성은 반대로 36%가 '성격차이'를 들어 남녀의 생각이 다름을 나타냈다.

이어서 여성 15%, 남성 18%가 '상대방의 잘못'을 꼽았고, 여성 17%, 남성 13%는 '함께할 미래가 불투명해서'를 헤어짐의 이유로 응답했다.

정오의 데이트 관계자는 "여성은 관계에 있어서 감정적인 편이라 사랑 받는다고 느끼지 못하면 남자친구와의 이별을 고려한다"면서 "남성은 여자친구에게 자주 사랑 표현을 해 줘야 한다"고 말했다.

또 "남성은 이성적 성향이 강해 문제가 해결되지 않고 반복되는 것을 싫어한다"며 "여성은 남자친구와 문제가 있으면 이를 조정해 가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한편 '애인과 헤어지는 이유'를 접한 누리꾼들은 "역시 남자와 여자의 생각은 참 다르네요", "생각의 차이를 좁혀가는 게 사랑 아닌가요", "이렇게 생각이 다르니 늘 헤어지지", "이론은 저렇지만 실제는 또 다르다"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김유진 인턴기자 slowlife@xportsnews.com


김유진 인턴기자 slowlif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