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07 08:40
연예

'믿고 듣는 버스커 버스커?' 1집 마무리 음반 차트 싹쓸이

기사입력 2012.06.21 11:45 / 기사수정 2012.06.21 11:45



[엑스포츠뉴스=김유진 인턴기자] 밴드 버스커버스커의 열풍이 봄에 이어 여름에도 계속될 전망이다.

21일 공개된 버스커버스커 1집 마무리 앨범은 타이틀곡 '정말로 사랑한다면'을 비롯해 수록곡 '그댈 마주하는건 힘들어(그마힘)', '네온사인', '소나기(주르르루)', '기다려주세요' 모두가 순서대로 공개 직후 주요 음원 사이트의 1위부터 5위까지를 차지하며 그 인기를 실감케 했다.

버스커버스커의 음원차트 선전은 정규 1집 음반의 성공으로 어느 정도는 예견돼 있었지만, 시기적으로 대형 아티스트들의 활동과 맞물려 있고 앨범 활동을 특별히 하지 않는다고 선언했기에 그 반응에 대한 의문이 있었던 것은 사실이다.

그러나 버스커버스커는 앨범 공개 직후 전 차트 '올킬'이라는 성적으로 이러한 의문이 기우에 불과했음을 보여줬으며, 음원차트의 반응은 정규 1집 발표 직후보다 뜨거워 전 음반으로 인해 쌓인 신뢰도가 자연스럽게 새 앨범 전 곡을 들어보는 것으로 연결됐음을 보여주고 있다.

버스커버스커의 앨범 제작 관계자는 "버스커버스커가 데뷔 3개월 만에 이름만으로도 믿고 들을 정도의 탄탄한 브랜드를 쌓았음을 입증했다"라고 밝히며 "순수한 음악의 힘만으로도 다수의 대중에게 어필할 수 있음을 보여준 사례"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버스커버스커는 오는 22일과 23일 양일간 열리는 '청춘버스' 앵콜 콘서트를 선보이며 1집 전체 활동을 마무리 할 예정이다.

김유진 인턴기자 slowlife@xportsnews.com

[사진 ⓒ CJ E&M 제공]

김유진 인턴기자 slowlif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