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9-25 05:31
경제

[STYLE★] 뜨는 영화 보면 '패션'이 보인다 '나도 여배우처럼 시크하게'

기사입력 2012.06.13 09:28 / 기사수정 2012.06.13 09:30

트렌드 기자


[엑스포츠뉴스=잇 스타일]

요즘 극장가는 여배우들의 활약으로 더욱 눈부시다. 특히 여배우들의 영화 속 패션을 보면 그들의 캐릭터를 알 수 있음은 물론이다. 주목받고 있는 영화 속 주인공 패션을 통해 여성들에게 특별한 스타일링을 추천한다.


◆ 매력적인 컬러로 매혹하다

모든 것을 다 갖춘 아내로 변신한 영화 속 임수정처럼 여성미를 한껏 드러낼 수 있는 방법은 단연 스타일링이다. 한 사람의 인상을 좌우할 만큼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이 의상이기 때문이다.

강렬한 레드 원피스로 평소와는 다른 이미지를 연출해 보는 것은 어떨까. 피부가 흰 편인 이들에게 더 잘 어울리는 레드 계열은 자연스러운 드레이프가 돋보이는 원피스로 만날 때 그 효과가 배가된다.

언밸런스 소매 날개가 돋보이는 원포인트 원피스는 여성스러움은 물론 슬림해 보이는 효과도 있다. 이때 벨트나 긴 목걸이 등으로 포인트를 더하면 여성으로서의 매력을 충분히 드러낼 수 있을 것이다.


◆ 페미닌함 속 시크함, 디테일이면 OK

도도한 패션디자이너로 분한 '차형사' 속 성유리는 직업에 맞게 화려하고 럭셔리한 의상으로 눈길을 사로잡는다. 과감한 컬러는 물론 디테일로 승부하는 그녀처럼 페미닌함과 시크함을 동시에 살려보자.

여성의 실루엣이 강조된 원피스는 특별한 날 시도하면 좋을 아이템이다. 전체적으로 주름 처리된 원피스에 볼드한 목걸이로 포인트를 주면 시크함을 배가 시킬 수 있다. 디테일이 강조된 원피스를 스타일링 할 때는 비비드한 컬러보다는 뉴트럴톤이나 카키 컬러를 택하는 것이 좋다.


◆ 절제된 화려함, 더욱 모던하게

재벌가의 화려한 삶을 조명한 영화 '돈의 맛' 김효진은 시종일관 럭셔리한 스타일링으로 여성들 사이에서 회자되고 있다.

피부가 비치는 듯한 느낌의 시스루룩은 올 여름에도 꾸준히 유행할 아이템으로 손꼽히고 있다. 시스루 소재가 어렵게 느껴진다면 블랙컬러의 쉬폰 블라우스로 시작해보자. 여기에 블랙 H라인 스커트를 매치한다면 절제된 섹시미를 어필할 수 있다.

드라마나 영화 속 주인공들의 경우 뚜렷한 캐릭터에 맞춰 스타일링을 하게 되는데, 이를 참고하면 실생활에서도 남들보다 돋보일 수 있다. 컬러나 디테일, 스타일링 방법에 따라 전체적인 인상이 좌우되는 것을 상기하면 도움이 될 것이다.


[글] 이우람 기자 (매거진 '잇 스타일' · itstyle@xportsnews.com)

[사진] 미니멈 제공


트렌드 매거진 '잇 스타일' itstyl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