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노트 아이스크림샌드위치 업데이트 ⓒ 삼성전자
[엑스포츠뉴스=임지연 인턴기자] 갤럭시노트가 아이스크림샌드위치로 업데이트 된다.
22일 삼성전자는 최신 안드로이드 플랫폼인 '아이스크림샌드위치(ICS)'와 함께 'S노트(S Note)' 등 다양한 갤럭시노트 특화 기능을 추가 제공하는 프리미엄 스위트 업데이트를 22일부터 실시한다고 밝혔다.
갤럭시노트 아이스크림샌드위치 업데이트에서는 OS 업데이트 뿐 아니라 다양한 특화기능도 추가돼 눈길을 끈다. 가장 눈에 띄는 'S노트'는 필기노트, 여행기, 요리법, 회의록 등 다양한 템플릿을 기본 지원하며, 복잡한 수식, 기호, 도형을 S펜으로 필기하면 자동으로 보정해줘 더욱 쉽고 편리하게 손글씨 입력이 가능하다.
또한 S펜을 활용한 손글씨, 동영상, 사진, 배경음악, 음성 등 다양한 멀티미디어 컨텐츠를 이용해 카드나 편지를 작성할 수 있도록 해주는 '마이 스토리(My Story)' 앱도 사용할 수 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갤럭시노트 사용자들에게 더욱 특별한 감성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신제품 개발 수준의 시간과 자원을 투자했다"며 "앞으로도 혁신적인 고객 만족 서비스로 차별화된 스마트기기 사용 편의성과 고객 만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갤럭시노트 아이스크림샌드위치 업데이트는 삼성전자 휴대폰 관리 프로그램인 키스(Kies)를 이용하거나 서비스센터를 방문해 진행할 수 있다.
한편, 2012 런던올림픽 공식파트너사인 삼성전자는 공식 홍보대사인 축구선수 데이비드 베컴(David Beckham)과 함께 갤럭시노트를 활용한 흥미로운 동영상을 공개했다.
임지연 인턴기자 jylim@xportsnews.com
[사진 = 갤럭시노트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업데이트 ⓒ 삼성전자]
임지연 기자 -limjiyoun@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