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게임분석팀] 캡콤엔터테인먼트코리아는 '드래곤즈 도그마'를 Xbox 360, PS3 양 기종으로 5월 24일 일본과 동시에 발매한다.
'드래곤즈 도그마'는 는 압도적인 스케일의 오픈 월드 액션 게임으로, 광활한 배경에서 실시간으로 플레이할 수 있다. '일본 게임 대상 2011'에서 퓨쳐 부문을 수상했으며 '데빌메이크라이' 시리즈, '바이오하자드', '전국바사라' 등에 참여한 캡콤의 대표적인 개발자들이 대거 참여했다.
게임은 드래곤과의 싸움을 통한 주인공의 모험을 그리고 있으며 시시각각 변화하는 시간, 상황에서 현장감 넘치는 전투를 체감할 수 있고 몬스터에게 매달려서 공격하거나 이동하는 등의 자유로운 액션이 특징이다.
플레이어는 전투에서 최대 4인의 파티를 만들 수 있으며, 플레이어 이외의 3명의 동료를 고용하여 싸울 수 있다. '폰'이라고 불리는 이 동료들은 전투 중 플레이어에게 협력하는 것은 기본이고 적에 대한 유용한 공격 방법을 알려주기도 한다. 플레이어는 이 '폰'들을 자유롭게 편집할 수 있으며 네트워크를 통해 다른 플레이어와 공유하는 것도 가능하다.
또한, 이번 국내 발매를 기념, 한국마이크로소프트와 함께 준비하는 'Xbox 360과 함께하는 드래곤즈 도그마 기자간담회'를 27일 오전 11시부터 개최한다. 이츠노 히데아키 디렉터가 방한하여 게임에 대한 자세한 소개를 할 예정이며 캡콤코리아의 공식 트위터 등에서 추첨을 통해 유저들도 참석할 수 있다.
오는 5월 24일 발매되는 '드래곤즈 도그마'의 가격은 아직 미정이며,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사진 = 드래곤즈 도그마 스크린샷 ⓒ 캡콤코리아]
게임분석팀 안혜민 기자 game@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