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01-24 06:23
자유주제

이 영화는 어떨까요?

기사입력 2004.08.25 20:50 / 기사수정 2004.08.25 20:50

박혜원 기자

 

본 슈프리머시....
본 아이덴티티의 속편 영화로서 스포츠 영화는 아니다. 그러나 이 영화를 소개하는 이유는 이 영화의 하일라이트인 자동차 추격신 때문이다.
카 레이싱을 즐겨 보는 분이라면 흥미를 가질만한 영화이기에 말이다.

비록 1편을 보지 않았더라도 보기에 무리가 없으며 ( 1편에 대한 애정을 갖고 있는 분들은 실망했다는 분들도 다소...) 영화 장르가 스릴러 액션이라고 하지만 스릴러를 강조하기엔 내용과 줄거리가 다소 단순하다. 아마도 감독은 이런 요소를 다양하고 긴박한 장연으로 만회했다고 생각된다.

여러나라를 오고 가는 시원스런 자연의 영상미에
흔들리는 화면으로 다소 어지러울 수도 있지만 그래픽적인 조작이 없기에 오히려 실감나는 영상.
특히 이 영화의 백미인 모스크바 거리와 터널에서의 자동차 추격신은  마치 옆에 있는 듯한 착각을 주며 한 순간도 눈을 돌릴 틈을 주지않는 멋진 장면이다. 

개인적으로, 영화  배경마다 화려함 보다 소박하고 친근함으로 눈을 편안하게 만들어 주었고,영화에서나 가능할 법한 현란한 레이싱...추격신에 더욱  가슴을 졸이게 도와준 음악...
또 '붙어야 산다' 에서의 그 멧 데이먼이 이 영화에서는 그를 위한 영화로 만들어 버린 점...에 점수를 주고 싶다.

본 시리즈의 완결편인 본 얼티메이텀( The Bourne Ultimatum)의 제작이 시작되었다고 하는데...

요즘 올림픽으로 TV에 폐인이 되고 있는 즈음에 대형화면으로 만나는 카레이싱의 대리만족 또한 그리 나쁘지 않을 것 같다.

보실 분들은 (개인적으로 놓치고 봐서 아쉽지만..) 초반에 나오는 우리나라 차도 눈을 부릅뜨고 찾으시길.

감독:   폴그린그래스
장르:   스릴러액션
주연:   맷데이먼(출연영화-- 굿윌헌팅, 라이언일병구하기,본 아이덴티티,
                                     붙어야산다등.)
         



박혜원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