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01-26 16:23
스포츠

스콜스, 전격 현역 복귀…맨시티전 교체명단 포함

기사입력 2012.01.08 21:50

조용운 기자


[엑스포츠뉴스=조용운 기자] 현역 은퇴를 선언했던 폴 스콜스가 선수 복귀를 선언하며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 합류했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이하 맨유)는 8일(이하 한국시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스콜스가 현역으로 선수단에 복귀한다"고 발표했다. 스콜스의 현역 복귀는 즉시 반영되며 올 시즌까지 선수로 생활한다고 전했다.

예상치 못한 스콜스의 복귀는 알렉스 퍼거슨 감독의 의중이 반영된 것으로 전해진다. 스콜스가 지난 시즌을 끝으로 은퇴한 뒤 맨유는 중앙 미드필드의 약화가 드러나며 스콜스의 부재를 느껴왔다. 특히 최근엔 안데르송과 톰 클레버리, 대런 플래쳐 등 기용 가능한 중앙 미드필더들이 일제히 부상으로 선수단을 이탈하며 성적 부진으로 이어졌다.

이에 퍼거슨 감독은 위기에 빠진 맨유를 구하기 위해 맨유의 2군 코치로 활약하던 스콜스에 복귀를 요청했고 계속된 제안에 스콜스가 현역 복귀로 마음을 돌린 것으로 알려졌다.

스콜스는 인터뷰에서 "항상 선수 복귀를 그리워했다"며 "퍼거슨 감독이 여전히 팀에 도움이 될 수 있다며 자신감을 불어 넣어줘 감사하다. 맨유에 더 많은 성공을 가져다주고 싶다"고 복귀 각오를 밝혔다.

전격적으로 선수로 복귀한 스콜스는 당장 열리는 맨체스터 시티와의 FA컵 64강전 교체명단에 이름을 올리며 복귀전을 고대하고 있다.

[사진 = 스콜스 (C) 맨유 홈페이지 캡처]
 


조용운 기자 puyol@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