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 2011.12.19 14:36 / 기사수정 2011.12.19 14:37
[엑스포츠뉴스=이우람 기자] 스마트 모바일 컴퍼니 KTH(대표 서정수)가 운영하는 국내 1위 위치기반 SNS 아임IN (이하 아임인)이 게임 콜라보레이션 마케팅을 시도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아임인'은 현재 있는 곳에 발도장(체크인)을 남기고, 친구들과 공유할 수 있는 위치기반 SNS.
최근 진행한 두 가지 마케팅으로 자신의 위치와 감정을 공유하는 LBSNS의 기능을 활용한 게임을 도입해 화제가 되고 있다.
미스터 피자와 제휴, 주변 미스터 피자에 발도장을 찍고 신제품 '랍스터 피자'를 애플리케이션 상에서 구울 수 있는 '랍스타 피자 요리사' 와 카페베네에 발도장을 찍은 뒤 '아임IN 바비슈즈'로 게임을 즐기는 '즉석 쿠폰 이벤트'가 그것이다.
이번 이벤트에서 아임인은, 피자에 토핑을 얹어 구우면 실제 내가 구운 피자를 경품으로 제공하고, '아임인 바비슈즈'를 신고 카페를 이동하면 그 자리에서 즉석으로 이용할 수 있는 커피 및 와플 쿠폰은 물론, 아임인 마니아를 위해 특별 제작한 '아임인 바비슈즈'를 경품으로 제공한다.
아임인 마니아층인 20-30대 여성 고객에게 특별한 기쁨을 선사하기 위해, 두 회사가 한정판으로 제작한 '아임IN 바비슈즈'는 곧 정식 출시 예정이라 더욱 인기를 모으고 있으며, 아임인과 바비슈즈 마니아 고객들에게 출시 전 '잇 아이템'으로 화제가 되고 있다.
아임인 관계자는"아임인이 위치기반 SNS인 만큼 스마트폰 안에서만 고객에게 즐거움을 제공할 것이 아니라 실제 거리에서 고객들과 직접 소통하고 만나는 기회를 제공, 그 가운데 내가 가상으로 즐긴 게임에 대한 결과를 실물 경품으로 받는 경험을 하면서 애플리케이션으로서의 한계를 넘어 생활형 서비스로 다가가기 위해 이번 콜라보레이션 마케팅을 진행하게 됐다'고 밝혔다.
한편, 인기몰이에 진행 중인 미스터 피자 제휴 이벤트(http://blog.paran.com/iminblog/46295562)와 바비슈즈 제휴 이벤트(http://blog.paran.com/iminblog/46265473)는 오는 12월 31일까지 한 달간 진행된다.
이우람 기자 milan@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엑's 이슈
주간 인기 기사
화보
통합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