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04-24 17:53
연예

"복잡한 세상 편하게 살아봅시다" 하동근의 통쾌한 위로 '복세편살'

기사입력 2025.04.15 18:23 / 기사수정 2025.04.15 18:23



(엑스포츠뉴스 김예나 기자) 트로트 가수 하동근이 특유의 긍정 에너지와 유쾌한 에너지의 신곡 '복세편살'을 발표, 지친 일상에 활력을 불어넣어 주고 있다. 

하동근 신곡 '복세편살'이 지난 14일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됐다. 

'복세편살'은 '복잡한 세상 편하게 살아봅시다'의 준말로 트로트 가수 홍진영과 작곡가 이진실이 직접 작사,작곡한 곡이다. 지난해 2월 발매한 '안녕하세요' 이후 약 1년 2개월 만에 발매하는 신보다. 

"복잡한 세상 편하게 살아봅시다 / 이것저것 재지말고 편하게 살아봅시다 / 뒤도 보지말고 편하게 살아봅시다 / 남의눈치 보지말고 편하게 살아봅시다" "사는게 뭐 있어, 그냥 뭐 있어? / 되는대로 사는거지 거지거지 / 너는 뭐 있어? 나는 뭐 없어 / 내맘대로 사는거지 거지거지 그지그지" 등 복잡하게 얽힌 현실 속에서도 쿨하게, 눈치 보지 않고 내 멋대로 살아보자는 메시지를 유쾌하게 풀어내 리스너들의 공감을 이끌어낸다. 

하동근은 "어려운 시기를 보내고 있는 국민들에게 신나는 트로트 댄스곡으로 격려와 위로를 전하고 싶다"는 포부를 밝혔다. 

하동근은 음원 발매를 시작으로 각종 방송, 콘텐츠에 출연하며 신곡 활동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17일 MBC 표준FM '손태진의 트로트 라디오' 출연, 24일 MBC ON '트롯챔피언'을 통해 흥겨운 댄스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하동근은 1991년생으로, TV조선 '미스터트롯2' 출연해 훈훈한 외모와 시원한 가창력으로 눈길을 모은 바 있다. 지난해에는 '트롯챔피언' 어워즈 팬ON스타상을, 마이원픽 '트롯대전'에서는 트로트 가수 남성 부문 1위를 차지하는 등 팬덤 역시 탄탄하게 확장 시켜 나가고 있다. 

특히 지난 10일 방송된 MBC ON '트롯차트쇼' <트롯챔피언>에는 8위에 오르며 존재감을 나타내기도 했다. 

사진=레드헤더컴퍼니

김예나 기자 hiyena07@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