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04-24 12:57
게임

'피넛 5천 어시스트 자축!'...HLE, DNF 2대1 제압하며 1승 추가 (LCK)

기사입력 2025.04.09 20:26



(엑스포츠뉴스 이정범 기자) HLE가 '2025 LCK 정규 시즌' 2주 차 수요일 첫 번째 경기의 주인공이 됐다.

9일 '리그 오브 레전드(LoL)' 이스포츠의 한국 프로 리그를 주최하는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대표 오상헌, 이하 'LCK')는 '2025 LCK 정규 시즌' 2주 차 수요일 경기를 진행했다.

2주 차 수요일 첫 번째 경기의 주인공은 DN 프릭스(DNF)와 한화생명e스포츠(HLE).

그웬·나피리·아리. 코르키·라칸 조합을 완성한 블루 진영 DNF와 제이스·신짜오·아지르·카이사·뽀삐 조합을 완성한 레드 진영 HLE의 1세트 격돌.

 시작부터 퍼스트 블러드를 가져간 HLE. DNF가 첫 번째, 두 번째 드래곤은 가져갔으나, HLE가 전반적으로 무난히 압도하는 모습을 보였다. 공허 유충도 HLE가 4개 확보.

전령 확보 후 상대 미드 1차 포탑도 무난히 파괴한 HLE. 반면 DNF는 호전적인 조합을 뽑았음에도 좀처럼 교전 설계를 하지 못했다.

대형 교전이 없었음에도 골드가 약 4천 이상 벌어진 경기. DNF는 아타칸 사냥에도 실패하고, 일방적으로 드래곤 스택도 쌓지 못했다.

상대의 아타칸 사냥을 저지한 이후 역으로 아타칸 사냥을 성공한 HLE. 사냥 직후 벌어진 교전에서 승리한 이후 바론과 드래곤을 동시에 사냥하며 승기를 굳혔다.

바론 버프를 두르고 상대 본진으로 진군해 억제기 2개를 파괴한 HLE. 다만 DNF도 상대 진군을 막고 역으로 교전 설계를 해내며 뒤늦게 발동 걸린 모습을 보였다.

경기를 끝내진 못했지만 유리한 건 변함없었던 HLE. 순조롭게 화염드래곤 3스택을 쌓고, 바론을 다시 사냥해 힘을 키운 이후 다시 진군해 넥서스를 파괴했다. 세트스코어 1대0.

HLE가 1세트를 따낸 가운데 펼쳐진 2세트. 블루 진영 DNF는 암베사·세주아니·탈리야·트리스타나·노틸러스 조합을, 레드 진영 HLE는 나르·니달리·라이즈·이즈리얼·렐 조합을 완성했다.

앞선 세트와 달리 퍼스트 블러드를 가져간 DNF. 하지만 HLE도 공허 유충 3개를 확보하며 순조롭게 힘을 쌓았다.

세주아니, 탈리야 등 메이킹이 뛰어난 챔피언을 기용한 DNF. 이에 1세트와는 다른 발 빠른 모습으로 다이브에 성공해 눈길을 끌었다.

협곡의 위와 아래에서 난타전을 펼친 2팀. 골드는 비등했으나, 초반 15분 기준 킬 스코어는 DNF가 6대2로 앞서갔다.

초반에 다소 실점은 했으나 점차 힘이 올라온 HLE. 일방적으로 드래곤 3스택을 쌓으며 드래곤 스택으로 상대를 압박했다.

경기가 모든 측면에서 뜻대로 된 건 아니지만, 아타칸 교전에서 대승을 거두며 유의미하게 앞서가기 시작한 DNF. 연이은 교전 이득을 바탕으로 골드를 4천 이상 벌렸다.

흐름을 탄 DNF는 바론까지 획득해 운영에 날개가 달렸고, 반대로 HLE는 협곡의 공기를 바꾸지 못했다.

공성전에 강한 트리스타나를 앞세워 상대 본진으로 진군한 DNF. 상대 넥서스를 파괴하며 세트스코어를 1대1로 만들었다.

2세트 패배 후 블루 진영을 선택한 HLE는 오로라·바이·아칼리·제리·알리스타 조합을 완성했다. 레드 진영 DNF는 럼블·오공·오리아나·미스 포츈·타릭 조합을 완성.

초반 5분에 파열음이 난 3세트. 드래곤 둥지 전투에서 HLE는 킬 손실 없이 4대0 승리를 만들며 크게 앞서갔다.

운영에 날개가 달린 HLE. 피넛의 바이, 딜라이트의 알리스타를 앞세워 협곡을 휘저으며 착실히 격차를 벌렸다. 17분 기준 골드는 약 3천 차이.

세 번째 드래곤 교전에서도 대승을 거둔 HLE. 21분 기준 킬 스코어는 11대2로 벌어졌고, 골드는 5천 이상 벌어졌다. 아칼리, 제리 등 후반으로 갈수록 힘을 받는 챔피언들을 들고 초반부터 앞선 것이기에, 격차는 보이는 것 이상으로 컸다.

힘의 균형이 완전히 무너진 협곡. 미드 강가 지역 교전에서도 승리한 HLE는 바론까지 사냥하며 승리 확률을 끌어올렸고, 상대 본진으로 진군해 매치 승리를 가져왔다.



세트스코어 2대1. 특히, HLE 피넛은 이번 경기에 LCK 통산 5천 어시스트를 달성해 눈길을 끌었다.

한편, '2025 LCK 정규 시즌'은 유튜브 LCK 채널, SOOP, 네이버 이스포츠&게임 등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생중계된다.

'2025 LCK 정규 시즌'은 매주 수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진행된다. 평일 1경기는 오후 5시, 2경기는 오후 7시에 시작하며, 주말 1경기는 오후 3시, 2경기는 오후 5시에 펼쳐진다. 현장 관람을 희망하는 팬들은 경기 시작 48시간 전부터 인터파크를 통해 티켓을 예매할 수 있다.

사진 = 엑스포츠뉴스DB, LCK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