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04-01 12:23
게임

엔씨소프트, 제28기 정기 주주총회 개최…주주총회 4개 안건 원안 가결

기사입력 2025.03.26 21:48



(엑스포츠뉴스 이정범 기자) 엔씨소프트가 제28기 주주총회를 열었다.

26일 ㈜엔씨소프트(공동대표 김택진, 박병무)는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엔씨소프트 R&D센터에서 제28기 정기 주주총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엔씨(NC)는 올해 전략 방안으로 운영 고도화를 통한 기존 IP(지식재산권) 경쟁력 유지, 신규 개발 및 퍼블리싱 작품의 게임성 극대화, 신규 투자 및 M&A로 장르별 클러스터 구축, 퍼블리싱 역량 강화를 위한 인재 확충 및 개발사 협업 확대 등을 추진하겠다고 발표했다.

더불어 회사는 2027년까지 당기순이익의 30%를 현금 배당할 계획을 밝히며 적극적인 주주환원 정책을 추진하겠다고 강조했다.

엔씨(NC)는 지난 2월에는 1,270억 규모의 자사주 소각을 결정했고, 3월 24일 소각을 완료했다. 회사는 재무 성과 개선을 바탕으로 추가적인 주주가치 제고 방안을 검토할 예정이다.

주주총회 의장 박병무 공동대표는 "엔씨소프트는 게임성, 기술력 등 기본으로 돌아가는 데 충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기술적 혁신과 이용자 소통을 기반으로 재밌는 게임을 만들기 위해 모든 직원이 한 방향으로 움직였던 과거의 모습을 되찾겠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이번 정기 주주총회에서는 재무제표 및 연결재무제표 승인의 건, 사외이사 선임의 건, 감사위원회 위원 선임의 건, 이사보수한도 승인의 건 등 총 4개의 안건이 원안대로 가결됐다

사진 = 엔씨소프트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