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이정범 기자) DK가 NS 상대로 2세트 승리를 따냈다.
15일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는 '2025 LoL 챔피언스 코리아 컵'(이하 LCK 컵) 플레이오프2R 농심 레드포스(이하 NS) 대 디플러스 기아(이하 DK) 경기를 진행했다.
1세트를 DK가 따낸 가운데 펼쳐진 2세트. 앞선 세트와 달리 NS가 블루팀으로, DK가 레드팀으로 협곡에 나섰다.
갱플랭크, 세주아니, 요네, , 카이사, 알리스타조합을 완성한 NS와 잭스, 릴리아, 판테온, 자야, 라칸 조합을 완성한 DK의 격돌. 특히 블루 1픽으로 나온 NS의 요네, 정글과 서폿이 아닌 미드로 나온 DK의 미드 판테온 등 2팀의 미드 챔피언 픽이 팬들의 시선을 끌었다.
양팀 중 먼저 웃은 팀은 DK. 초반 미드 지역 교전에서 일방적으로 킬을 따내며 기세를 끌어올렸다. 첫 공허 유충 3개도 일방적으로 획득.
하지만 NS도 탑에서 좋은 설계로 상대 에이밍의 자야를 따내는 모습을 보여 초반 10분에 경기의 무게추가 일방적으로 기울지는 않았다.
10분대에 돌입하자 경기는 DK 쪽으로 기울었다. 탑과 바텀 지역 교전에서 모두 DK가 이득을 본 것. 하지만 NS도 공허 유충 3개를 확보하고 상대 베릴의 라칸을 따내면서 손해를 만회하는 모습을 보였다.
그러나 DK는 NS에게 추격을 쉽사리 허용하지 않았고, 16분 교전에서 대승을 거두며 킬 스코어를 11 vs 4로 벌렸다.
경기가 불리해지자 아타칸 사냥이라는 승부수를 띄운 NS. 하지만, 이 승부수도 통하지 않았고, DK가 에이스를 띄우며 승기를 굳혔다.
이후 상대의 바론 사냥까지 저지한 DK. 저항할 힘을 잃은 NS의 넥서스를 파괴하며 세트 승리를 따냈다. 세트스코어 2대0.
한편, '2025 LCK컵'은 SOOP, 네이버 이스포츠&게임, 유튜브 LCK 채널 등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생중계된다. 경기는 평일 오후 5시, 주말에는 오후 3시부터 시작되며 현장 관람 티켓 예매는 경기 시작 48시간 전부터 인터파크를 통해 할 수 있다.
사진 = 엑스포츠뉴스DB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