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04-19 04:18
연예

제로베이스원, 예견된 꽃길?…컴백 전 韓·日 차트 1위 싹쓸이 [엑's 초점]

기사입력 2025.02.14 16:30



(엑스포츠뉴스 조혜진 기자) 그룹 제로베이스원(ZEROBASEONE)이 컴백을 앞두고 한국과 일본 주요 차트 1위를 차지하며 '꽃길'을 예고했다.

제로베이스원은 오는 24일 미니 5집 'BLUE PARADISE'를 발매하고 컴백 활동을 펼친다. K-팝 히트 메이커 켄지와 다시 한번 의기투합한 타이틀곡 'BLUE'를 포함해 데뷔 첫 유닛곡을 수록하는 등 멤버들의 음악적 성장을 만나볼 수 있을 전망이다.

제로베이스원은 앞서 지난달 20일 미니 5집 수록곡 'Doctor! Doctor!'를 선공개했다. 호러 만화 거장 이토 준지가 커버 이미지를, 배우 정경호가 뮤직비디오에 특별 출연하며 화제를 모았다.

이에 힘입어 'Doctor! Doctor!'는 발매 직후 국내 음원 차트 1위에 등극한 것은 물론 중국 최대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플랫폼 QQ뮤직, 유튜브 트렌딩 상위권을 휩쓸며 성공적인 컴백 청신호를 밝혔다.



이어 제로베이스원은 지난달 29일 일본 EP 1집 'PREZENT'를 잇달아 발매, 국내와 일본 쌍끌이 흥행을 정조준했다. 

그 결과 'PREZENT' 역시 발매 첫 주 판매량 자체 기록을 경신하며 일본 오리콘 주간 앨범 랭킹과 주간 합산 앨범 랭킹에서 모두 1위를 차지했다. 또한, 이 앨범은 2025년 1월 기준 누적 출하량 25만 장을 넘기며 일본 레코드협회로부터 '플래티넘' 인증을 받았다.

이 외에도 'PREZENT'는 빌보드 재팬 '톱 앨범 세일즈' 1위, '핫 앨범' 1위, '아티스트 100' 2위, '다운로드 앨범' 9위 그리고 타워레코드 앨범 랭킹 1위, 라인뮤직 데일리 K팝 앨범 랭킹 1위 등 현지 주요 차트를 석권하며 그야말로 열도를 뒤흔들고 있다.

제로베이스원은 엠넷 서바이벌 프로그램 '보이즈 플래닛'을 통해 전 세계 184개 국가 및 지역의 팬들의 지지로 탄생했다. 나아가 이들은 탄탄한 글로벌 팬덤을 기반으로 대중성까지 갖춘 대체불가 '5세대 선두주자'로 우뚝 섰다. 데뷔 앨범부터 4개 앨범을 연속해 발매 하루 만에 '밀리언셀러'에 올린 K-팝 최초의 그룹인 제로베이스원이 과연 미니 5집 'BLUE PARADISE'로 '5연속 밀리언셀러' 타이틀을 꿰찰지 기대된다.

사진=웨이크원

조혜진 기자 jinhyejo@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