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04-23 12:29
연예

'어서와 한국은' 노르웨이 친구들, 산낙지→홍어삼합 전라도 한상차림 깜짝

기사입력 2025.02.13 16:17 / 기사수정 2025.02.13 16:18



(엑스포츠뉴스 김현정 기자) 노르웨이 친구들이 한정식의 푸짐함에 깜짝 놀란다.

13일 방송하는 MBC에브리원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에서는 노르웨이 친구들이 전라남도 산해진미 한 상을 맛본다.

노르웨이 친구들은 순천을 떠나 남쪽으로 향했다. 밀려오는 허기에 즉흥으로 찾은 가게는 다름 아닌 전라도식 전통 한정식 식당이었다.

하지만 그간의 식당들과는 다른 낯선 광경에 모두 당황스러움을 감추지 못한다. 가정집 안방이라고 해도 믿을 정도로 식탁이나 의자 하나 없이 텅 빈 맨바닥 식당이 기다리고 있었다.



놀라운 비주얼에 MC 김준현도 “음식도 안 나왔는데 저 식당은 꼭 가보고 싶다”라고 할 정도로 신선한 문화 충격을 선사했다.

놀라움은 여기서 끝이 아니었다. 상상도 못 한 방식으로 등장하는 푸짐한 전라도식 한 상 차림에 친구들은 입이 떡 벌어지고 만다. 한국인도 놀라게 한 남도 한정식의 정체는 무엇이었을지 주목된다.

꿈틀꿈틀 산낙지부터 뼈째 먹는 홍어삼합까지, 상다리 휘어질 듯 차려낸 전라도식 한정식 상차림 먹방은 2월 13일 목요일 저녁 8시 30분 MBC에브리원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에서 만나볼 수 있다.

사진= MBC에브리원

김현정 기자 khj3330@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