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조혜진 기자) 그룹 루네이트(LUN8가 새 멤버 유우마를 영입했다.
7일 소속사 판타지오는 "MBC '소년판타지 - 방과후 설렘 시즌2'에 참여한 유우마가 루네이트의 새로운 멤버로 합류한다"며 "유우마는 4월 예정된 유럽 투어부터 활동을 함께할 예정이다. 많은 응원과 관심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지난 6일 오후에는 공식 SNS를 통해 유우마의 프로필 사진도 공개됐다. 공개된 사진 속 유우마는 단정한 블랙 의상을 입고 카메라를 바라보며 부드러운 아우라를 뽐냈다. 이번 프로필 사진 공개를 시작으로 4월 예정된 유럽 투어부터 루네이트 멤버로 활동하게 될 유우마의 새로운 발걸음에 많은 관심이 집중된다.
지난 2023년 데뷔한 루네이트는 미니 1집 'CONTINUE?(컨티뉴?)'를 시작으로 미니 2집 'BUFF(버프)', 미니 3집 'AWAKENING(어웨이크닝)'을 연속 발매하고 활동을 펼쳤다. 2연속 자체 최고 초동 음반 판매량을 경신하며 '핫 루키'로서의 입지를 다지고 있다.
국내와 더불어 루네이트는 일본에서 데뷔 싱글 'Evergreen(에버그린)'으로 오리콘 주간 싱글 랭킹 TOP10에 오르고, 두 번째 싱글 'Together Forever(투게더 포에버)'로는 오리콘 데일리 싱글 랭킹 3위를 기록하는 등 글로벌 시장에서도 괄목할 만한 성과를 이뤄내기도 했다.
한편, 루네이트는 오는 19일 오후 6시 새 싱글 앨범 '나비'를 발매한다.
사진=판타지오
조혜진 기자 jinhyejo@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