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임재형 기자) 젭이 에듀테크 서비스 '젭 퀴즈'와 함께할 선교 교사단을 모집한다. 젭은 선도 교사단과 협력해 '젭 퀴즈' 기반 수업 모델 고도화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23일 젭은 에듀테크의 미래를 이끌 '젭 퀴즈 선도 교사단'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젭 퀴즈’는 객관식, 단답형, OX 등 다양한 유형의 교육용 템플릿과 AI 학습도구를 제공하는 에듀테크 서비스다. 쉽고 간편한 사용성으로 다양한 교육 현장에서 디지털 교보재로 활용되고 있으며, 이에 힘입어 출시 8개월 만에 누적 사용자 100만명을 기록했다. 현재까지 생성된 문제수는 861만개, 누적 퀴즈 플레이는 750만회에 이른다.
젭 퀴즈 선도 교사단은 에듀테크 서비스 ‘젭 퀴즈’ 기반의 창의적인 교육 방법으로 학생들에게 풍부한 학습 경험을 제공하고, 혁신적인 미래 교육 현장을 만들기 위해 기획됐다. 젭은 선도 교사단과의 협력을 통해 에듀테크 서비스 ‘젭 퀴즈’를 활용한 수업 모델을 고도화하고, 이를 실제 교육 현장에 적용해 나갈 계획이다.
선발된 인원은 내달 11일부터 6개월간 선도 교사단으로 활동하게 된다. ‘젭 퀴즈’를 통해 교과 학습을 심화하는 퀴즈 제작과 다양한 활용 사례 및 노하우를 공유하는 홍보 활동을 수행하며, 사례집 제작, 수업 모델 연구 프로젝트에도 참여할 수 있다.
젭은 ‘젭 퀴즈’ 선도 교사단을 대상으로 약 270만원 상당의 ‘ZEP 서비스 이용권 패키지’를 지급한다. 또한 젭 온라인 연수 연사 기회, 공식 퀴즈 크리에이터 선정, 인증서 발급, 신규 기능 우선 체험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모집 대상은 초·중·고 교사 또는 디지털 튜터이며, 에듀테크 활용 수업 방식에 관심 있는 교사를 우선 선발할 예정이다. 디지털 도구를 활용한 수업 경험이나 교육 콘텐츠 제작, 메타버스및 AI 활용 교육 프로젝트 참여 경험 등은 우대한다. 2월 9일까지 ‘젭 퀴즈’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사진=슈퍼캣 제공
임재형 기자 lisco@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