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01-19 12:23
연예

로제X브루노 마스 'APT.' 새해에도 흥행 질주…3주 연속 英 오피셜 싱글 차트 2위

기사입력 2025.01.19 09:07



(엑스포츠뉴스 김현정 기자) 로제의 'APT.'가 신년에도 꺾이지 않는 상승세를 보여주고 있다.

로제의 선공개 싱글 'APT.'가 영국 오피셜 싱글차트 'TOP 100'(톱 백) 차트에서 3주 연속 2위를 차지했다. 영국 오피셜 차트는 미국 빌보드 차트와 함께 글로벌 양대 팝 차트로 꼽히는 차트로, 로제는 'APT.'로 오피셜 차트에 4위로 진입하며 K팝 여성 아티스트 최고 기록을 세웠다.

지난해 10월 18일 발매된 로제의 선공개 싱글 'APT.'는 공개와 동시에 폭발적인 반응을 모으며 글로벌 메가 히트곡으로 자리매김했다. 로제와 브루노 마스, 두 글로벌 아티스트의 듀엣으로 더욱 화제가 된 'APT.'는 국내외 차트 최상위권을 동시에 석권했다.

'APT.'는 멜론, 지니, 벅스, 플로, 바이브 등 국내 음원 사이트에서 'PAK'(퍼펙트 올킬)를 기록했고 뮤직비디오 역시 국내 인기 급상승 동영상과 인기 급상승 음악 1위의 자리를 지켰다.

발매 직후 총 40개 지역 아이튠즈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하고 미국 스포티파이 1위 차트 안착, 중국 최대 점유율의 음원 사이트 QQ뮤직 1위 등극 등 국내뿐만 아니라 아시아, 더 나아가 미주 지역까지 강타했다.

로제의 기록 행진은 2025년에도 멈추지 않았다. 'APT.'는 성탄절을 맞이해 캐롤 송이 장악한 글로벌 음원 차트에서 살아남았다.

새해가 밝은 뒤에도 'APT.'는 미국 빌보드 메인 음원 차트 'HOT 100'(핫 백) 5위에 올랐다.영국 오피셜 차트에서는 또다시 최고 기록인 2위를 3주 연속 유지했다.

'APT.'가 포함된 로제의 정규 1집 'rosie' 역시 발매와 동시에 반향을 일으켰다. 'rosie'는 로제의 전곡 작사·작곡 참여로 화제가 됐으며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 '빌보드 200'에 3위로 진입함으로써 K팝 여성 아티스트 최고 기록을 또 한번 갈아치웠다.

로제는 2025년에도 다채로운 음악 활동을 펼칠 전망이다.

사진= 로제
 

김현정 기자 khj3330@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