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장인영 기자) 연습생 출신 이시안이 '솔로지옥4'에 등장한 가운데, '환승연애' 송다혜와 코코의 계보를 이을지 관심이 집중된다.
지난 14일 넷플릭스 예능 '솔로지옥' 시즌4가 공개됐다. '강철부대'에서 해군 특수전전단(UDT) 출신으로 이름을 알린 육준서를 비롯해 낯익은 얼굴이 또 한 명 있었다. 바로 이시안.
1999년생인 이시안은 지난 2017년 방송된 Mnet '아이돌학교'에 출연해 정채연과 닮은 외모로 화제를 모았으나 최종 16위로 탈락했다. 이듬해 스톤뮤직 소속 연습생으로 '프로듀스 48'에 출연하는 등 여전히 걸그룹의 꿈을 놓지 않았다.
특히 '프로듀스 48'에서는 권은비, 무라세 사에, 김시현, 한초원 등 연습생들과 꾸민 '루머(Rumor)' 무대로 독보적인 섹시미를 발산하며 많은 이들의 눈도장을 찍었으나 최종 30위로 데뷔 문턱을 넘지 못했다.
이후 걸그룹 멤버가 아닌 모델로 활약한 이시안은 르세라핌 멤버 허윤진의 절친으로도 잘 알려져 있다.
지난 2023년 8월 르세라핌의 단독 콘서트 현장을 찾은 이시안은 "지구 사람들이 허윤진 예쁘고, 마음은 더 예쁘고, 가까이서 보면 더 응원하고 싶어지는 사람이고 라이브 잘하는 거 다 알아줬으면 좋겠다"
며 "제니퍼(허윤진 영어명) 너무 멋져. 콘서트 다들 꼭 보세요. 무대에서 날아다니는 거 자랑스러워서 계속 눈물 남"이라며 여전히 끈끈한 사이임을 입증한 바 있다.
그런 그가 '솔로지옥4'에서 근황을 전해 누리꾼들의 이목이 집중됐다. '아이돌학교'에 함께 출연했던 가수 겸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이해인은 개인 SNS에 이시안의 등장 장면을 리그램한 뒤 "와우"라며 공개 응원을 보냈다.
이날 이시안은 "연애를 끊임없이 해왔다. 지금은 남자친구가 없는 귀한 타이밍이다. 진짜 뜨거운 연애를 하고 싶다"며 출연 계기를 밝혔다.
또한 자신의 매력 포인트로 "고양이 같은 눈매, 뽀뽀하고 싶은 입술, 몸매 라인"을 꼽으며 "그동안 호감 가는 이성이 있으면 항상 먼저 다가가는 편이었다. 연애는 한 번도 실패한 적이 없다. '솔로지옥4'에서 만난 분과 휘몰아치는 연애를 하고 싶다"고 이야기하기도.
이보다 앞서 걸그룹 베스티 출신 송다혜가 티빙 '환승연애3'에 출연해 주목 받았다. 송다혜는 서동진과의 13년간의 열애사를 밝힌 데 이어 장기 연애 서사를 숨김없이 보여주며 시청자들의 과몰입을 자아냈다. 두 사람은 최종 커플로 이어지지 못했으나 최근 재결합 소식을 전해 많은 축하를 받았다.
'환승연애' 시즌1 출연진인 이코코는 2010년 '슈퍼스타K2' 미국 LA편에 출연했던 경력이 있으나, 본선에는 오르지 못했다.
이후 걸그룹 블레이디, 코코소리로 활동한 이코코는 2017년 '오락가락해'로 솔로 데뷔하며 '연예계 중계'의 리포터로도 얼굴을 알렸다.
사진=엑스포츠뉴스 DB, 티빙, 넷플릭스, 각 채널
장인영 기자 inzero62@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