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인천공항, 김한준 기자) 투모로우바이투게더-(여자)아이들-제로베이스원-문가영-아이브가 해외일정 차 3일 오전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일본으로 출국했다.
일본 후쿠오카에서 진행되는 시상식 참석 차 출국한 스타들은 전체적인 올블랙 공항패션에 검은 리본을 달고 코디를 맞췄다. 지난해 12월 29일 전남 무안국제공항에서 발생한 제주항공 여객기 사고로 오는 4일까지가 국가애도기간으로 지정된 상황. 추운 날씨 속 공항까지 온 팬들에게 간간히 손인사를 건넸다.
공항에 가장 먼저 도착한 (여자)아이들 우기-슈화-민니는 별다른 인사 없이 신호에 맞춰 횡단보도를 건넌 후 바로 출국장으로 향했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마스크를 착용한 후 미소를 감췄고, 제로베이스원은 의상에 검은 리본을 달았다. 문가영은 검은색 롱코트에 흰색 운동화를 매치하였고, 아이브는 검은색 외투에 무표정으로 출국장으로 향하며 애도의 뜻을 전했다.
한편 지난 12월 29일 태국 방콕을 출발한 제주항공 여객기가 전남 무안국제공항에 착륙을 시도하던 중 추락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이 사고로 탑승객 181명 중 여객기 후미에 있던 승무원 2명을 제외한 179명이 사망했다. 정부는 사고 당일부터 오는 4일까지를 국가애도기간으로 지정했다.
김한준 기자 kowel@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