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이정범 기자) 박지성과 이강인이 한 팀으로 참가하는 '킹스 월드컵 2025'를 SOOP에서 볼 수 있다.
17일 SOOP은 '킹스 월드컵 2025'를 한국어로 전 경기 생중계한다고 밝혔다.
'킹스 월드컵 2025'는 제라드 피케가 은퇴 후 스페인 유명 스트리머들과 함께 창설한 7인제 축구 리그 '킹스 리그'에서 개최하는 대회다.
미국, 스페인, 이탈리아, 독일, 브라질, 아르헨티나, 일본, 대한민국 등 총 16개 국가가 참가하며, 네이마르·카카(브라질), 하메스 로드리게스(콜롬비아), 세르히오 아구에로(아르헨티나), 마리오 괴체(독일), 치차리토(멕시코) 등 각국을 대표하는 축구 스타들이 나선다.
대한민국팀은 박지성, 프랑스 리그1 PSG 이강인, 감스트, 슛포러브 등이 함께한다. 이들은 오는 1월 2일(목)에 시작되는 1라운드에서 네이마르, 카카가 속한 브라질과 첫 경기를 치를 예정이다.
'킹스 리그'는 브라질 리그의 카카, 이탈리아 리그의 즐라탄 이브라히모비치가 회장을 맡고 있다. 이 리그는 전통적 축구 룰을 탈피한 풋살 형식과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요소로 팬들에게 재미를 선사하고 있다.
'킹스 월드컵 2025'는 한국 시각으로 1월 2일(목)부터 1월 13일(월)까지 이탈리아에서 열리며, 결승전은 유벤투스 스타디움에서 진행된다.
한편, SOOP은 대한민국 경기를 포함한 주요 경기를 한국어로 생중계한다. 전 경기는 SOOP 축구중립1과 스트리머 감스트 채널을 통해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
사진 = SOOP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