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는 같은 이름을 갖고 살아가는 사람이 많습니다. 연예계도 마찬가지입니다. [동명N인]은 연예계에서 활동 중인 동명의 배우, 가수, 방송인 등의 활약을 짚어주는 코너입니다. 동명 스타들의 과거 활동, 현재 근황 등을 통해 '같은 이름, 다른 매력'을 파헤칩니다. <편집자주>
(엑스포츠뉴스 김예은 기자) 정우성 아들의 엄마가 된 문가비도, 댄서에서 유튜버 그리고 가수로 변신한 가비도 대중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지난 4년간 연예계 활동 없이 두문불출했던 문가비는 지난달 22일 출산 소식을 전해 이목을 집중시켰다. 그로부터 이틀 후, 문가비 아들의 친부가 배우 정우성이라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온라인 커뮤니티, SNS 등이 발칵 뒤집혔다.
문가비는 출산 사실 공개 이후 입을 열지 않았다. 다만 정우성과 문가비가 연인 관계가 아닌 상태에서 2세를 가진 것이며, 이들이 결혼과 출산 및 아들 양육을 두고 갈등을 빚었다는 이야기 등이 여러 매체 보도를 통해 나오면서 관심이 끊이지 않고 있다.
가비는 2021년 Mnet '스트릿 우먼 파이터(이하 '스우파')'에 출연해 대중의 마음을 사로잡은 뒤, 다채로운 예능 활약을 펼쳐오고 있다. 특히 유튜브 채널 '가비걸'을 운영 중인 그는 최근 '디바마을 퀸가비' 콘텐츠로 매력을 폭발시켰다.
더불어 가비는 현재 방송인 재재, 크리에이터 승헌쓰와 함께 혼성그룹 재쓰비를 결성해 가수로서의 모습도 보여주고 있다. 이들은 신곡으로 많은 사랑을 받는 것은 물론, JTBC '아는 형님' 게스트로 출연하기까지 하는 등 남다른 파급력을 보여주고 있다.
▲ 외모로 화제→정우성 子 엄마, 문가비
문가비는 2011 미스 월드 비키니 대회에서 우승을 하며 모델로 데뷔했다. 이후 다양한 모델 활동을 거쳐 2017년 온스타일 '겟 잇 뷰티2'에 출연하면서 대중의 관심을 받기 시작했다. 당시 문가비는 이국적이면서도 독보적인 스타일로 눈길을 끌었다. 피부톤과 몸매가 특히 화제를 모으면서, 문가비는 다수의 예능프로그램을 통해 태닝도 하고 성형도 했다며 솔직한 고백을 하기도 했다.
'스타'가 된 문가비는 SBS '정글의 법칙' 등에 출연하고, 워터파크 광고를 찍는 등 활발히 활동했다. 2019년에는 소속사와 계약도 맺었다. 그러나 문가비는 2020년 이후 자취를 감췄다. 2022년 SNS를 통해 근황을 전한 것이 전부였다.
그랬던 문가비는 출산 고백으로 SNS 활동을 재개했다. 결혼 소식 없이 출산 소식만 전해 궁금증을 안긴 가운데, 문가비의 고백 이틀 후에야 진실이 알려졌다. 문가비가 출산한 아들의 친부가 정우성이라는 것. 문가비는 지난해 6월 임신해 올해 3월 출산한 것으로 알려졌다.
문가비는 현재 정우성의 친자인 아들을 홀로 양육하고 있다. 이에 연인이 아닌 상태에서 2세를 가진 두 사람이 결혼을 두고 갈등을 겪었고, 친자 검사를 진행했다는 보도가 나오면서 대중의 관심을 끌었다. 여기에 더해 정우성을 둘러싼 사생활 의혹이 일파만파 번지면서 그 관심은 식을 줄 모르고 있다. 문가비는 출산 고백 이후 SNS 활동을 다시 접은 상태다.
▲ 댄서·예능인·가수…만능 엔터테이너, 가비
댄서이자 안무가인 가비는 2021년 '스우파'에 라치카 리더로 출연하면서 얼굴을 알렸다. 방송 초반에는 기가 세보이는 모습으로 '비호감' 이미지라는 반응이 나왔지만, 금세 여론을 뒤집었다. 높은 텐션과 밝은 에너지로 시청자를 사로잡았다.
독보적 캐릭터 덕에 예능 러브콜이 쏟아졌다. 가비는 '스우파' 이후 '유퀴즈 온 더 블럭', '아는 형님', '라디오스타', '전지적 참견 시점' 등에 게스트로 출연하면서 매력을 발산했다. '해치지않아x스우파', '갓파더', '플라이 투 더 댄스', '뚝딱이의 역습', 'My name is 가브리엘' 등 고정 출연 프로그램도 연이어 꿰찼다.
대세에 따라 유튜브 채널도 운영했다. 2023년부터 유튜브 채널 '가비 걸'을 통해 게스트를 초대해 토크를 하는 형식의 '대세갑이주' 콘텐츠를 선보였다. 이어 올해 중순부터 '디바마을 퀸가비'를 통해 할리우드 금수저 스타로 변신, 뜨거운 반응을 불러왔다. 페이크 다큐 형식의 콘텐츠에서 가비는 자신만의 매력을 폭발시키고 있다. 특히 이은지가 게스트로 출연한 회차가 터지면서 인기를 끌었다. 현재 구독자수가 무려 70만 명을 넘어섰다.
여기에 더해 최근에는 가수로 변신했다. 웹예능 '문명특급'을 통해 재재, 승헌쓰와 함께 혼성그룹 재쓰비로 데뷔한 것. 지난 11월 11일 공개된 데뷔곡 '너와의 모든 지금'은 멜론차트 TOP100에 진입하는 등 리스너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이 인기에 힘입어 멜론뮤직어워드 레드카펫 MC로 활약하고, '아는 형님' 게스트로 출연하기도. 댄서, 예능인에 이어 가수로까지 변신한 가비가 만능엔터테이너로서 보여줄 활약이 더욱 기대된다.
사진 = 엑스포츠뉴스DB, 방송화면, 문가비, 유튜브 '가비 걸', 재쓰비 MV
김예은 기자 dpdms1291@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