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이창규 기자) 블랙핑크(BLACKPINK) 로제가 선공개 싱글 'APT.'(아파트)로 글로벌 신드롬을 일으키며 '유퀴즈'에 출연을 예고해 정규 앨범에 대한 기대가 더욱 커진다.
14일 오전 '유 퀴즈 온 더 블럭'(유퀴즈) 측 관계자는 엑스포츠뉴스에 "로제가 '유퀴즈'에 출연하는 게 맞고, 촬영을 마무리했다. 조만간 시청자분들을 찾아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로제가 '유 퀴즈 온 더 블럭'에 출연하는 것은 블랙핑크로 데뷔 후 8년 만에 처음이고, 홀로 예능에 출연하는 것 또한 2021년 '바라던 바다' 이후 3년 만이다.
로제는 지난달 18일 발매한 선공개 싱글 'APT.'를 통해 3년 만에 솔로로 컴백했다. 널리 알려진 술게임 '아파트 게임'에서 착안한 'APT.'는 흥겹고 중독성 높은 멜로디로 인해 뮤직비디오 공개 직후부터 대한민국을 비롯해 미국, 캐나다, 영국, 아일랜드, 네덜란드, 브라질 등 다수의 국가에서 유튜브 인기 급상승 영상 1위를 차지했다.
지난 9일에는 공개 23일이 지나기도 전에 뮤직비디오 조회수 3억뷰를 돌파하면서 전 세계 여성 솔로가수 최단 3위 기록을 세웠다.
국내 주요 음원차트에서 모두 1위를 기록한 것으로도 모자라 스포티파이 글로벌 차트, 미국 차트, 애플뮤직 글로벌, 미국 차트에서도 모두 1위를 차지하면서 인기를 실감케 했다. 결국 빌보드 핫 100 차트에서 8위로 진입하면서 K팝 여성 가수 최초의 TOP10 진입과 최고 순위 기록을 남겼다.
Mnet '엠카운트다운', MBC '쇼! 음악중심', SBS '인기가요'에서도 모두 1위를 차지하며 총 8관왕에 올랐으나, 발매 직후 계속 해외에 머물렀던 탓에 방송에 출연하지는 못했다. 웹예능 출연도 모두 해외 채널에서만 이뤄졌는데, '유퀴즈'를 필두로 당분간 국내활동을 이어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높인다.
12월 6일 첫 솔로 정규 앨범 'rosie'가 발매되는데, 이전까지 다른 인터뷰에서 공개되지 않았던 이야기들이 공개될 것인지도 관심이 모인다.
1982년 동명의 곡을 발매했던 윤수일은 앞서 지난달 방송된 MBC 표준FM '손태진의 트로트 라디오'에 전화연결로 출연, "로제 양과 브루노마스의 아이디어가 번뜩인다. 아파트라는 동일한 주제를 가지고 전세계적으로 활동하는 건 참 좋게 생각한다"고 칭찬한 바 있다.
그런 만큼 로제도 대선배의 칭찬에 화답할지, 또 유튜브 등에서 많은 인기를 얻은 윤수일의 '아파트'와의 매시업에 대한 이야기도 나눌 것인지 주목된다.
사진= 엑스포츠뉴스DB, '아파트' 뮤직비디오 캡처, 더블랙레이블
이창규 기자 skywalkerlee@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