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3 18:08
스포츠

[KIA 팬페이지] 강병규의 트위터 발언들, 어떻게 받아들여야 하나

기사입력 2011.09.22 11:21 / 기사수정 2011.09.22 11:21

그랜드슬램 기자


[그랜드슬램] 요즘 프로야구계 전반에 대해 비판하는 글들로 화제가 되는 강병규에 대해 팬들은 어떻게 생각할까요?
 
최근 일련의 강병규가 트위터를 통해 한 말들을 보면, 프로야구 역사상 '신'이라고 불릴만한 선수들의 험담(?)들이 많은데요.
 
어쨌든 현재는 야구계에 몸담고 있지 않고 있는 특수한 상황이다보니 그 역시 자유롭게 말할 수 있고 또 그것이 화제가 되기도 합니다.
처음에는 선수협 문제로 양준혁을 까더니, 얼마전에는 KIA 이종범을 두고 "창피하다"는 발언을 했습니다. 
또 이런 유명세를 빌어서, 얼마전에는 두산 임태훈을 향한 글을 써서 많은 공감을 얻기도 했습니다. 
 
뭐, 강병규의 심정이 이해가 안되는 것은 아닙니다. 선수협 출범에 주도적이었던 양준혁을 비롯한 많은 고참선수들이 수수방관하다가 결국 선수협이 이렇게 망가진 것이기도 하니까요.
 
그리고 강병규는 선수협 문제에 관해서는 적어도 언급할 '권리'정도는 충분히 있습니다. 그가 말할 권리가 없다면 우리나라에 과연 선수협에 대해 비판할 수 있는 사람이 누가 있을까요.
그러나 문제는 정확한 팩트가 아닌, '난 사실을 다 알고 있는데 니들은 니들 레전드 잘 못 알고 있어' 라는 식의 글은 비난을 받을 소지가 충분하죠.
팬들은 "강병규 역시 선수협 관려해서 정말 떳떳할까? 본질을 다들 회피하는 것 같다", "강병규는 07년부터 선수협 비판을 지속적으로 해왔다", "그래도 심하다. 기껏 트위터로 단발성 저격글이나 쓰고 앉아 있는 것은 비겁하다" 등 여러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여러분들은 강병규가 이렇게 트위터를 통해 야구계에 대해 언급하고 비판하는 것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사진 ⓒ 강병규 트위터 캡처] 


그랜드슬램 bambeebee@yahoo.co.kr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