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9-19 10:16
연예

조아서, OST 릴레이 도전 ‘존재감’…16일 발매 “추석 의미 더해”

기사입력 2024.09.13 15:21 / 기사수정 2024.09.13 15:21



(엑스포츠뉴스 김예나 기자) 가수 조아서가 연이은 OST 발표로 존재감을 드러낸다. 
 
조아서는 이달 16일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웹툰 ‘마피아 보스가 나에게 집착한다!’ OST 수록곡 ‘주르륵 주르륵’ 음원을 발표한다.

지난달 KBS 1TV 일일 드라마 ‘수지맞은 우리’ OST ‘이젠 견디기 힘들어’를 발표한 조아서는 OST 릴레이 도전으로 남다른 존재감을 보여준다.  

웹툰 ‘마피아 보스가 나에게 집착한다’는 예쁜 새장 속 작은 새처럼 엘리트 루트를 밟아 자라온 은새가 마치 모든 인생이 계획된 듯이 주환과 결혼을 앞두고 있었지만 급작스러운 교통사고와 함께 어디론가 납치되며 일어나는 에피소드를 담은 로맨스물이다.

조아서는 로맨스 웹툰 장르에 맞는 달콤하고 감미로운 목소리로 곡 분위기를 이끈다. ‘이렇게 비가 내리는 날이면 / 멍하니 창밖을 내다보곤 해’라며 곡 전반부에서 시각적이고 공간적인 상황을 전하며 ‘주르륵 주르륵 내리는 빗속에 / 우리의 시간이 사랑이 지워져’라는 후렴구에서 이별의 감성이 확대된다.

특히 음절 하나 하나에 조아서 창법의 특징으로 꼽히는 명료한 딕션과 깊은 듯하면서도 맑은 음성이 더해져 듣는 재미로서 곡 감상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

이 곡은 전작 ‘이젠 견디기 힘들어’에 이어 작곡가 필승불패W와 다시 한번 손을 잡고, 싱어송라이터 리디아(Lydia), 유니크 시티(UNIQUE CITY)가 합작해 이별의 아픔과 슬픔을 음악에 고스란히 담아 완성했다.

조아서는 여성그룹 가비엔제이 멤버 서린에서 활동명을 바꾸고, 지난 3월 세미 트로트곡 ‘가시나요’를 발표하며 N잡러 변신을 선언했다. 현재 OBS 라디오 ‘서린의 음악공작소’ DJ로 활동하며 재치 있고 끼가 넘치는 모습을 보여주며 청취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추석 연휴에 OST 신곡을 발표하게 되어 더욱 의미가 있는 것 같다”고 밝힌 조아서는 “한가위 보름달을 바라보면서 저와 저의 음악을 사랑해주시는 모든 분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고 싶다”고 추석 인사를 전했다.

웹툰 ‘마피아 보스가 나에게 집착한다!’ OST 조아서의 ‘주르륵 주르륵’ 음원은 16일 정오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사진=요구르트스튜디오

김예나 기자 hiyena07@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