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이정범 기자) 이찬원이 한터 초동 골드 인증패를 들고 환한 미소를 지어 보였다.
최근, 이찬원 공식 계정에는 한터 초동 골드 인증패(초동 판매량 500K 인증)를 든 이찬원의 모습이 게재됐다.
앞서 이찬원은 두 번째 미니앨범 'bright;燦’(브라이트;찬)을 통해 초동 판매량(집계 기준 4월 22일~4월 28일) 60만 6,877장을 기록했다. 이는 전작인 정규 1집 'ONE’ 초동 577,492장을 넘어서는 기록으로, 그는 1집에 이어 미니 2집으로 다시 한번 커리어하이를 달성했다.
'한터차트 공식 초동 인증패'는 세계 유일의 실시간 음악차트인 한터차트에서 집계하는 '초동 판매량'(앨범 발매일 기준 일주일 판매량) 데이터를 근거로 일정 음반 판매량을 넘긴 아티스트의 공식 기록을 인증하는 기념패다.
하프 밀리언셀러에 오른 미니 2집 'bright;燦’. 이찬원은 이 앨범에 실린 전곡의 작사 및 작곡에 참여하며 프로듀서로서 역량을 뽐냈다. 특히, 자작곡인 타이틀곡 '하늘 여행’은 KBS '뮤직뱅크'와 MBC '음악중심' 등 지상파 음악방송에서 1위를 차지하는 기염을 토했다. 지상파 음악방송 두 곳 1위를 동시 석권한 트로트곡은 이찬원의 '하늘 여행'이 유일하다.
이찬원은 커리어하이를 달성한 후 전국 투어 콘서트 '찬가(燦歌)’를 진행했다. 그는 서울 KSPO돔(올림픽 체조 경기장) 공연 성료 이후 전국에서 팬들을 만나고 있다.
한편, 이찬원은 추석 당일인 9월 17일 7시 50분 KBS 2TV를 통해 방송하는 'KBS프리미어 - 이찬원의 선물'을 통해 시청자와 만난다. 그리고 그는 MBC '2024 추석특집 아이돌스타 선수권대회(아육대)'의 진행도 맡는다.
사진 = 이찬원 공식 계정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