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01-26 16:44
게임

'고춧가루 폭탄 투하 OK!'…BRO, KT 압도하며 1세트 승리 (LCK)

기사입력 2024.08.04 15:41



(엑스포츠뉴스 이정범 기자) BRO가 KT 상대로 1세트 승리를 차지했다.

4일 오후 서울 종로 롤파크 LCK아레나에서 '2024 LOL 챔피언스 코리아(이하 LCK)' 서머 7주 차 일요일 경기가 진행됐다.

오늘 첫 번째 매치의 주인공은 KT롤스터(이하 KT)와 OK저축은행 브리온(이하 BRO).

1세트는 BRO가 블루팀, KT가 레드팀으로 협곡에 나섰다. 그리고 BRO는 레넥톤, 비에고, 르블랑, 애쉬, 브라움 조합을, KT는 크산테, 리신, 오리아나, 이즈리얼, 라칸 조합을 완성했다.

첫 킬은 4분에 나왔다. 2팀이 바텀 라인전을 통해 킬을 교환한 것. 그리고 이어지는 바텀 교전에선 BRO가 일방적으로 승리했다. 첫 드래곤도 BRO가 차지.

하지만 KT도 당하고 있지만은 않았다. 10분 바텀 갱킹을 깔끔하게 성공해 킬을 따낸 것. 다만 BRO도 탑 갱킹을 성공시키며 킬 스코어 우위를 계속 가져갔다.

두 번째 드래곤도 BRO의 차지. 공허 유충 둥지 교전에서도 대승을 거두며 성공적으로 스노우볼을 굴렸다. 13분 기준 킬 스코어 BRO 7 vs KT 2.

내상을 상당히 심하게 입은 KT. 상대 바텀 1차 포탑을 파괴하며 손해를 만회하려 했지만, BRO는 탑 2차 포탑을 파괴하며 스노우볼을 더 굴렸다.

후반으로 가면 더 좋은 조합인 건 KT지만, 조합 간 밸류를 논하기에는 초반에 벌어진 차이가 너무나 벌어졌다. 16분 기준 골드는 약 5천 차이. KT가 구성한 조합의 후반 밸류를 보여주기 위해선 슈퍼 플레이를 펼쳐야 하는 상황이 됐다.

물론 상황은 쉽지 않았다. 벌려둔 격차를 바탕으로 BRO는 세 번째 드래곤도 무난히 획득했고, 사냥한 전령으로 KT 미드 1차 포탑에 상처를 줬다.

23분 드래곤 지역 교전의 승자도 BRO. 이 교전 승리 후 전리품으로 드래곤의 영혼을 완성했고, 바론까지 가져갔다.

0티어 영혼인 마법공학드래곤의 영혼을 완성한 BRO. KT 입장에선 교전으로 변수를 만들기 더 어려워졌고, 수성마저 버거운 상황에 몰렸다. 27분 기준 골드 차이는 1만 1천.

이 격차를 결국 좁히지 못한 KT. BRO는 30분에 상대 넥서스를 파괴하며 1세트 승리를 가져왔다. 세트스코어 1대0.

한편, '2024 LCK 서머'는 아프리카TV, 네이버 이스포츠&게임, 유튜브 LCK 채널 등에서 생중계되며, 현장 관람 티켓은 경기 시작 48시간 전부터 인터파크를 통해 예매할 수 있다. 경기는 평일 오후 5시, 주말 오후 3시부터 시작된다.

사진 = LCK 플리커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