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01-19 09:18
연예

'다리미 패밀리' 오영실→조복래, 고품격 조연 라인업 공개

기사입력 2024.08.01 16:39



(엑스포츠뉴스 조혜진 기자) 배우 오영실, 김선경, 변윤정, 왕지혜, 조복래, 김현준, 이성열, 하서윤이 '다리미 패밀리'에 총출동한다.

오는 9월 첫 방송 예정인 KBS 2TV 새 주말드라마 '다리미 패밀리'(극본 서숙향, 연출 성준해)는 '청렴 세탁소' 다림이네 가족이 옷 대신 돈을 다림질하며 벌어지는 로맨틱 돈다발 블랙코미디 작품이다.

앞서 주연 라인업이 공개된 가운데, 믿음직한 배우 오영실, 김선경, 변윤정, 왕지혜, 조복래와 차세대 기대주 김현준, 이성열, 하서윤이 ‘다리미 패밀리’에 합류했다.

유쾌한 에너지와 개성 넘치는 연기력으로 존재감을 인정받고 있는 오영실은 고깃집 사장 남기둥(조복래 분)의 장모 배해자 역으로 분한다. 해자는 청렴동 부자 백지연(김혜은)과의 티격태격 케미와 고깃집에서의 활약으로 시청자들에게 감동과 웃음을 선사할 예정이다.

김선경은 이무림(김현준)의 연인인 송수지(하서윤)의 엄마이자 무림이 근무 중인 청렴 경찰서 서장 윤미옥으로 변신한다. 내공에서 우러나는 카리스마와 여유를 지닌 미옥은 그야말로 청렴 그 자체다. 매 작품에서 강렬한 아우라를 뿜어낸 그녀가 이번 작품에선 어떤 연기 변신을 보여줄지 기대를 모은다.

탄탄한 필모그래피를 쌓아온 변윤정은 청렴부동산을 운영하는 복미경 역으로 등장한다. 남편을 앞세운 처지라 동병상련인 미경은 고봉희(박지영), 배해자와 막역한 사이다. 미경은 청렴빌라 옥탑에 사는 차태웅(최태준)의 비밀을 아는 유일한 인물이기도.

싱그러운 매력의 소유자 왕지혜는 안길례(김영옥), 이만득(박인환)의 딸이자 '청렴 세탁소' 삼남매의 고모인 이미연 역을 맡았다. 얼굴은 예쁘지만 한 성격 하는 미연은 회계사인 남편을 만나 시집도 잘 갔다. 그러던 중, 우환덩어리 미연은 청렴세탁소 가족들에게 큰 충격을 안길 사건을 저지른다.

고깃집 사장이자 홀아비인 남기둥 역은 조복래가 연기한다. 가정을 위해 열심히 살아가는 그는 청렴 세탁소 식구들과 자주 엮이게 된다. 과연 다재다능한 매력을 가진 조복래가 여러 인물과 어떤 케미를 발산하게 될지 관심이 고조된다.

김현준은 청렴 세탁소 장남이자 청렴 경찰서 경사 이무림 역으로 변신한다. 깐깐하고 융통성 없는 FM 그 자체인 무림은 가난한 환경 속에서도 자신의 꿈을 꿋꿋하게 이룬 인물. 같은 경찰서에서 근무하는 송수지(하서윤)와 2년째 연애 중인 무림은 엄마 봉희로부터 청천벽력 같은 부탁을 받고, 그간 참았던 설움을 터트린다.

이성열은 수지의 파트너 경위 최형철 역으로 분한다. 형철은 수지와 함께 경찰대를 졸업한 인재다. 집안도 좋은 형철은 무림과 수지, 둘과 함께 현장에서 동고동락하며 친해졌다. 뚝심 있는 연기 행보를 이어가고 있는 이성열이 이번 작품에서 최형철 캐릭터를 어떻게 표현해낼지 이목이 쏠린다.

미옥의 딸이자 무림의 연인 송수지 역은 하서윤이 맡았다. 마음에 들면 적극적으로 다가가는 수지의 눈에 무림이 들어왔다. 그대로 무림에게 돌진한 수지는 그와 연인으로 발전, 애정을 이어왔다. 찰떡같은 캐릭터 소화력을 지닌 하서윤이 '다리미 패밀리'를 통해 어떤 모습을 선보일지 흥미를 자극한다.

'다리미 패밀리'는 김정현과 금새록을 필두로 박지영, 신현준, 김혜은, 최태준, 양혜지 그리고 중심축을 든든하게 이끌어줄 김영옥, 박인환 배우로 베테랑 군단을 완성했다. 이어 조연 라인업 오영실, 김선경, 변윤정, 왕지혜, 조복래, 김현준, 이성열, 하서윤까지 공개되며 다채로운 매력을 갖춘 배우들의 향연이 시청자들의 기대감을 치솟게 만들고 있다. 

사진=오영실, 드로잉엔터테인먼트, S&A 엔터테인먼트, 스토리제이컴퍼니, BH엔터테인먼트, 프레인TPC, 매니지먼트 이상

조혜진 기자 jinhyejo@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