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6 03:57
연예

티아이오티, 언더독 콘서트 '유콘(UCON)' 첫 주자 발탁

기사입력 2024.07.31 11:54



(엑스포츠뉴스 조혜진 기자) 그룹 티아이오티(TIOT)가 '유콘'의 첫 번째 주자로 베일을 벗었다. 

'유콘(UCON, Underdogs’ Concert)'은 글로벌 잠재력이 뛰어난 루키 그룹들을 엄선해 음악팬과 라이브 무대로 교감을 잇는 프로젝트. 티아이오티는 높은 성장 가능성을 인정받으며 가장 먼저 라인업에 이름을 올렸다.

티아이오티는 오는 10월 9일 열리는 '유콘'에서 노래, 퍼포먼스, 유닛 무대, 토크 등 전방위 능력을 관객 앞에 선보인다. '언더독 콘서트'라는 타이틀에 걸맞게 멤버들의 내재된 무한 잠재력을 발산한다.

23년 8월 데뷔한 5인조 보이그룹 티아이오티는 1년여 만에 가파른 성장 속도를 보여주고 있다. Mnet '보이즈 플래닛' 출신 멤버들로 구성돼 지난 8월 프리데뷔곡 '백전무패'는 단숨에 음악방송 1위 후보까지 오르며 눈도장을 찍었다. 4월 정식 데뷔 앨범 '킥-스타트(Kick-START)'와 타이틀곡 '락땡(ROCK THANG)'은 에너제틱, 파워풀 매력을 어필했다. 

데뷔 1년도 채 안 돼 일본 도쿄, 타이베이 단독 콘서트는 물론 'KCON JAPAN 2024'를 통해 공연형 아이돌의 면모를 보여줬다. 멤버들의 작사 능력과 안무 기획력까지 더해져 이른바 '육각형 스탯'을 자랑한다.

'유콘'을 기획한 스튜디오 델타의 박현호 총연출은 "콘서트 플랫폼이라는 '유콘'의 모토와 가장 적합한 그룹이 티아이오티"라며 "이들의 뛰어난 글로벌 잠재력과 무대 장악력을 한걸음 일찍 접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유콘'은 오는 10월 9일 서울 광장동 예스24 라이브홀에서 막을 올리며, 추가 라인업을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사진=레드스타트이엔엠

조혜진 기자 jinhyejo@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