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이정범 기자) 유럽 LEC 서머 플레이오프 한국어 중계가 시작된다.
23일 SOOP은 유럽 지역 '리그 오브 레전드' 1부 프로 리그인 'LEC(League of Legends European Championship)' 서머 플레이오프를 패자조 8강부터 한국어로 생중계한다고 밝혔다.
LEC는 LCK(한국), LPL(중국), LCS(북미)와 함께 전 세계에서 가장 인기 높은 LoL 프로 리그로 꼽힌다.
이용자들은 유럽 상위 팀들이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롤드컵)' 진출권과 '2024 LEC 서머 챔피언' 타이틀을 놓고 경쟁하는 모습을 지켜볼 수 있게 됐다.
'2024 LEC 서머' 플레이오프 한국어 중계는 패자조 8강부터 최종 결승전까지 4일간 진행된다. 그리고 각 팀은 더블 엘리미네이션 토너먼트 형태로 경기를 치른다.
23일 밤 11시 55분부터 진행되는 패자조 8강 1경기에서는 Team BDS와 GIANTX가 대결하며, 2경기에는 SK Gaming과 Karmine Corp가 맞붙는다. 패자조 8강 경기 이후, 승리 팀들이 만나 패자조 4강 경기를 진행하며, 4강 경기의 승자와 승자조 결승전 패자가 최종 결승에 올라갈 팀을 가리게 된다.
특히, GIANTX의 Juhan(주한, 정글러)과 IgNar(이그나, 서포터), Karmine Corp의 Canna(칸나, 탑) 등 한국인 선수들이 이번 플레이오프에서 어떤 활약을 펼칠지 이용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한편, LEC 플레이오프 중계진으로는 박상현, 빛돌, 박진영 해설이 참여한다.
'2024 LEC 서머' 플레이오프 한국어 중계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LECLCS 공식 방송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 = SOOP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