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7-09 05:04
연예

'크리에이터 소통앱' 디어스, 16팀 추가 입점

기사입력 2024.06.20 10:00



(엑스포츠뉴스 조혜진 기자) 크리에이터 팬덤 플랫폼 디어스(THEUS)에 크리에이터 16팀이 대거 합류했다.

20일 바이너리코리아, 샌드박스네트워크 측은 "오는 22일 정식 론칭되는 크리에이터 팬덤 플랫폼 디어스(THEUS) 입점 크리에이터가 총 24개 팀으로 대거 확장됐다"고 밝혔다.

디어스는 '크리에이터와 팬이 우리(US)가 되는 공간'이라는 의미를 담은 팬덤 플랫폼 서비스로 하이브 자회사인 바이너리코리아가 앱 서비스 개발을, 샌드박스네트워크가 크리에이터 입점 관리를 비롯한 운영 매니지먼트를 맡아 공동사업을 추진 중이다. 

지난 3월, 초기 베타 테스트가 시작된 디어스는 도티, 옐언니, 또또커플, 아누누, 앙찡, 종지부부, 인싸가족, 조재원 등 유명 크리에이터 8팀이 우선 입점, 정식 론칭 전부터 2만 명 이상의 이용자를 확보하며 화제를 모았다.

새롭게 보강된 이번 신규 라인업에는 웹드라마 스튜디오, 지식정보, 예능, 게임 등 다채로운 장르를 아우르는 인기 크리에이터 16개 팀이 합류해 팬들과의 소통을 시작한다.

입점 팀으로는 318만 유튜브 채널 구독자를 보유한 웹드라마 제작 스튜디오 ▲치즈필름을 필두로 파워 숏폼 크리에이터 ▲신사장과 세상의 신기한 소식을 단 1분에 전하는 지식정보채널 ▲1분만, 성대모사·더빙 전문 크리에이터 ▲릴리세은이 포함됐다. 유명 키즈채널 '유라야 놀자'의 크루이자 배우 ▲토니버스, 매콤하고 킹 받는 콩트로 사랑받는 ▲요미월드, 즐거운 일상을 그리는 소통 일러스트레이터 ▲유콘도 합류를 마쳤다.

여기에 273만 명의 구독자를 자랑하는 ▲겜브링, 종합 모바일 게임 크리에이터 ▲테드TV, 9년 차 탄탄한 게임 팬덤을 갖춘 ▲하창봉, 국내 최연소 카트라이더 프로게이머 ▲문호준, 유쾌하고 가감 없는 게임리뷰로 사랑받는 ▲비누TV, 독창적 스토리텔링을 자랑하는 ▲휴지, 자칭 이것저것 종합 스트리머 ▲새옴 등 인기 게임 방송인, 스트리머도 다수 이름을 올렸다.

또한 각종 언박싱 콘텐츠를 선보이는 ▲굥아님의 리뷰세상, 피부 전문 콘텐츠 크리에이터 ▲피부는 민동성 도 디어스 안에서 자신만의 스페이스를 만들어 나갈 예정이다.

샌드박스네트워크 관계자는 "현재 많은 크리에이터들이 높은 관심을 보여주며 활발히 디어스 합류 논의를 이어가고 있다"며 "이들과 코어 팬이 직접 교감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 차별화된 경쟁력과 확장성을 바탕으로 디어스가 더욱 탄탄한 팬덤 플랫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기대를 당부했다.

한편, 크리에이터 팬덤 플랫폼 디어스는 22일 유명 크리에이터들이 참석하는 공식 론칭 쇼케이스 개최를 기점으로 본격적인 정식 서비스를 시작할 계획이다. 

사진=디어스

조혜진 기자 jinhyejo@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