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5 15:08
연예

영화 '부활' 구수환 감독, 전라남도 나주에 '이태석 정신' 알린다.

기사입력 2024.06.11 07:38



(엑스포츠뉴스 김현정 기자) 구수환 감독이 지난 3일 전라남도 나주 교육지원청과  M.O.U체결과 함께 북 콘서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협약 내용은 재단이 나주 지역 초중고와 학부모, 교직원을 대상으로 리더십과 인문학 교육을 지원하는 것이다.

M.O.U체결식과 북 콘서트에는 변정빈 교육장과 간부진, 담당 장학사 전원이 참석했고 이태석재단에서는 구수환 감독, 구진성 이태석리더십학교장, 정경미 광주전남 재단 지부장이 참석했다.

협약식에 이어 열린 구수환 감독의 북 콘서트에는 교육청 직원 모두가 참석했다 

이날 이태석재단과의 업무 협력은 변정빈 교육장의 적극적인 의지로 이뤄졌다.

변정빈 교육장은 이날 "이태석 신부의 정신과 리더십학교의 추구하는 목표가 나주 교육 10년의 교육적 철학과 가치를 정립하는 데 꼭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변정빈 교육장은 M.O.U체결에 앞서 구수환 감독의 저서 '우리는 이태석입니다', '울지마톤즈학교'를 구입해 교육청 전직원이 읽도록 하고 '울지마 톤즈'와 영화 '부활'도 시청했다.

나주 지역 67개 초중고 교장단과 이태석재단의 업무 협약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구수환 감독은 "이번 M.O.U는 이태석재단의 중점 사업인 리더십학교와 인문학 강연이 교육현장에서 주목받기 시작했다는 증거"라면서 "형식적인 협약이 아닌 구체적인 성과를 만들어 내겠다"고 약속했다.  

이태석 리더십 학교의 다섯번째 강연이 지난 8일과 9일 양일간 서울과 광주광역시에서 진행됐다. 강사는 우크라이나전쟁에서 노약자 300여명의 목숨을 살린 아르멘 멜리키안 사업가로 부모를 잃은 아이들을 위해 헌신적인 삶을 살아가는 생생한 이야기를 전했다.

사진= 이태석재단

김현정 기자 khj3330@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