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이정범 기자) SOOP이 '2024 플레이엑스포'의 미디어 파트너로 참여한다.
22일 SOOP은 '2024 플레이엑스포'에서 신작 게임 발표와 코스티벌 대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아프리카TV를 통해 송출한다고 밝혔다. 또한, 라이브 콘텐츠에 참여한 유저들에게 경품을 제공하는 드롭스 이벤트를 진행해 온라인으로도 행사를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한다.
SOOP은 행사장 내에 스트리머들을 위한 휴게 공간인 SOOP 라운지를 마련할 예정이며, 다양한 현장 이벤트가 열리는 오프라인 부스도 운영한다. SOOP 라운지 사전 신청은 26일까지 아프리카TV 게임이벤트 공식 방송국에서 할 수 있다.
23일 오후 3시에는 광동 프릭스 LOL 팀의 '두두' 이동주 선수와 '불독' 이태영 선수의 팬 미팅이 진행된다. 그리고 선수들과 함께하는 이벤트와 경품도 준비돼 있다.
24일 오전 11시부터는 SOOP의 버추얼 스트리머 프리아(FRIA)의 팬 미팅이 열린다. 이에 참가자들은 VR 기기를 통해 실시간으로 소통할 수 있다. 이와 함께 프리아 굿즈 존도 운영된다.
25일과 26일에는 주보리, 임선비, Fresh토마토, 오세블리, 짬타수아, 이경민, 머독 등 인기 게임 스트리머들의 팬 미팅이 예정돼 있으며, 토크쇼와 팬 사인회도 진행된다. 팬 사인회는 선착순 번호표 소지자에 한정해 참여할 수 있다.
SOOP 라이브 존에서는 다양한 현장 체험 이벤트가 열리며, 포토부스와 뽑기판 이벤트도 진행된다.
SOOP이 진행하는 프로그램과 이벤트 관련 더 상세한 정보는 아프리카TV 게임이벤트 공식 방송국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2024 플레이엑스포'는 5월 23일부터 26일까지 4일간 고양시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열린다. 지난해에는 10만 5,000여 명의 관람객이 방문해 역대 최다 인원을 기록했다.
사진 = SOOP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