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01-20 02:39
연예

육성재, 솔로 저력 발휘…글로벌 차트 1위+줄세우기 성공

기사입력 2024.05.10 12:36



(엑스포츠뉴스 김예나 기자) 가수 겸 배우 육성재가 솔로 아티스트로서 저력을 드러냈다. 

지난 9일 발매된 육성재의 첫 번째 솔로 싱글 'EXHIBITION : Look Closely(엑시비션 : 룩 클로슬리)' 타이틀곡 'BE SOMEBODY(비 썸바디)'는 싱가포르와 베트남 아이튠즈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또한 인도네시아 2위, 인도·말레이시아·필리핀 3위 등 총 6개국 차트에서 TOP3에 오르며 글로벌한 인기를 입증했다. 

특히 싱가포르 차트에서는 '비 썸바디'의 뒤를 이어 수록곡 'The Ghost(더 고스트)', 'Without you(위드아웃 유)'가 각각 2위와 3위에 랭크되는 등 육성재는 앨범 전곡 차트 줄세우기에도 성공했다. 이밖에도 멕시코, UAE, 튀르키예를 비롯한 총 15개국에서 가뿐히 차트인했다.   

국내 반응 역시 뜨겁다. 앨범 발매 직후 '비 썸바디는 멜론, 지니, 벅스 실시간 차트에서 상위권 진입에 성공했다. 뿐만 아니라 수록곡들도 전부 순위에 이름을 올리며 전곡 차트인을 달성하는 등 육성재를 향한 팬들의 뜨거운 관심이 계속 이어지고 있다.



'엑시비션 : 룩 클로슬리'는 육성재가 4년 만에 솔로 아티스트로서 정식 발매한 신보다. 

전시회를 모티브로 한 이번 앨범은 '자세히 보아야 아름답다'라는 메시지를 내포했으며 각 트랙에는 그가 전하고자 하는 다양한 이야기들이 담겨 있다.

타이틀곡 '비 썸바디'는 이모 인디팝(emo indie-pop) 장르의 곡으로, 트랩 스타일의 비트와 중독적인 기타 리프, 파워풀한 보컬 멜로디가 인상적인 곡이다. 

어두운 밤들을 지나 비로소 내 길을 찾았고, 그 길을 찾아간다는 희망찬 메시지를 담았으며 육성재가 직접 작사에 참여해 진정성을 더했다.

한편 육성재는 오늘(10일) KBS 2TV '뮤직뱅크'를 시작으로 11일 MBC '쇼! 음악중심', 12일 SBS '인기가요'에 연달아 출연해 컴백 무대를 펼칠 예정이다.

사진=아이윌미디어

김예나 기자 hiyena07@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