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 2011.08.18 18:31 / 기사수정 2011.08.19 10:29
[건강칼럼리스트=안과전문의 이인식 원장] 여름을 맞아 방학 및 휴가기간을 이용해 라식, 라섹수술을 받는 환자들이 많다.
라식(라섹)수술은 수술시간이 짧고 회복속도가 빨라 휴가나 황금연휴 등을 활용해 수술하는 경우가 많은 편이다.
여름철에는 휴가기간이나 쉬는 날이 많기 때문에 일정을 잘 맞추면 라식수술 후 충분히 휴식할 수 있고, 안경테 사이로 땀이 흐르던 불편함을 더 겪지 않아도 된다는 계절적 장점이 있다.
또, 여름철 사람이 많이 몰리는 곳에는 유행성 각결막염, 아폴로 눈병 등을 옮을 우려가 있으므로, 수술 후 며칠 동안은 인파가 많은 곳을 삼가고 타인과의 접촉을 최소화하는 것이 회복에 도움이 된다.
만약 라식수술 후 1달 이내에 휴가를 계획 중이라면 수술을 앞당기거나 휴가를 약간 미루는 것이 바람직하다.
라식(라섹) 수술은 철저한 사전 정밀 검사와 최신 레이저 장비, 수술 경험이 풍부한 전문 의료진을 선택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수술 후 관리 역시 매우 중요한 부분이다.
따라서, 시력교정수술을 계획 중이라면 수술 후 눈 관리 방법을 숙지하여 최대 시력을 회복하고, 혹시나 발생할지 모를 부작용을 방지하도록 하자.
여름철 라식-라섹 수술 후 눈 관리 방법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엑's 이슈
주간 인기 기사
화보
통합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