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01-22 17:44
연예

"놀라움과 감동 느껴"…호지어, 빌보드 200·핫 100 모두 1위

기사입력 2024.04.24 16:04



(엑스포츠뉴스 조혜진 기자) 아일랜드 출신 싱어송라이터 호지어(Hozier)가 빌보드 차트를 장악했다.

유니버설뮤직은 세계적인 싱어송라이터 호지어가 새 앨범 '언리얼 언어스: 언허드(Unreal Unearth: Unheard)'의 주요 싱글인 '투 스위트(Too Sweet)'로 빌보드 글로벌 200 차트 1위와 빌보드 핫 100 차트 1위를 차지하면서 데뷔 이래 처음으로 두 주요 차트 1위를 석권하는 눈부신 성과를 보여줬다고 전했다.

'투 스위트'는 발매 이후 가파르게 UK 차트 1위에 안착한 바 있다. 해당 곡은 미국과 영국뿐만 아니라 아일랜드, 캐나다와 호주 그리고 뉴질랜드에서도 1위를 기록했다.

호지어는 빌보드 차트 1위에 오른 뒤 본인 소셜미디어 게시물로 "전 세계에서 보내주신 여러분의 놀라운 성원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미국, 호주, 뉴질랜드, 캐나다에서 1위, 영국과 아일랜드에서 2주째 1위를 달성한 '투 스위트'를 향한 엄청난 반응에 놀라움과 감동을 동시에 느꼈습니다. 여러분들이 이 노래를 정말 좋아해 주신다는 뜻이죠. 모두 정말 감사합니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지난 3월 22일에 발매한 '언리얼 언어스: 언허드'는 세 번째 정규 앨범 수록곡과 더불어 본 앨범에 담지 않은 미공개 곡(4곡)을 포함한 작품이다. 그래미 수상자인 캐나다 출신 싱어송라이터 앨리슨 러셀(Allison Russell)이 참여했다.

신곡 '투 스위트'는 특히 소셜미디어에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지금까지 해당 곡을 사용한 38,500개 이상의 게시물이 올라왔으며 점점 더 많은 크리에이터가 ‘투 스위트’를 활용한 콘텐츠를 게시하고 있다.

한편, 호지어는 2013년 발표한 데뷔 싱글 '테이크 미 투 처치'로 이름을 알렸다. 

사진=유니버설뮤직

조혜진 기자 jinhyejo@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