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이준학 기자] 리쌍이 7집 앨범 첫 타이틀 곡인 'TV를 껐네'의 음원을 공개하며 본격적인 컴백 초읽기에 돌입했다.
16일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 리쌍의 'TV를 껐네'는 지난 2009년 '헥사고날'로 각종 음원 챠트를 장기간 석권하며 많은 사랑을 받았던 리쌍이 7집 앨범 '아수라발발타'의 정식적인 발매에 앞서 선공개하는 음원이다.
그동안 신동엽, 정재형, 김제동, 유세윤, 하하, 정형돈, 개리, 이센스, 쌈디, 개코, 최자, 윤종신, 이정진, 이광수, 김종국, 장기하, 조여정, 소유진, 정주리가 참여하여 인터넷에서 화제를 모은 일명 '미친 인맥 릴레이쇼' 영상은 공개된 'TV를 껐네'를 위한 리쌍만의 독창적이고 재치 있는 일종의 프로모션이었던 셈이다.
음원이 공개된 후 온라인상에서는 'TV를 껐네' 제목의 숨겨진 의미를 알고 나니 이제야 릴레이 동영상 속 연예인들의 이상야릇한 표정이 100% 이해가 간다는 댓글들로 폭주하고 있다.
리쌍의 'TV를 껐네'는 "널 너무나 사랑해서 난 TV를 껐어"라는 후렴구의 내용처럼 본능에 치우친 남자의 심리와 그에 대한 여자의 이성적인 설득을 파격적인 표현법으로 풀어낸 곡으로 감각적인 사운드와 세련된 슬로우템포가 돋보이는 곡이다.
이 곡은 자타가 공인하는 국내 최고의 여성보컬 t윤미래와 최근 MBC 무한도전을 통해 인디밴드계의 아이콘으로 자리 잡은 10cm가 피쳐링에 참여한 곡으로 이제까지 리쌍이 보여줬던 마초적이고 강한 느낌보다는 감정에 충실하고 진솔한 모습의 리쌍을 만날 수 있는 곡이기도 하다.
또한, 음원과 동시에 리쌍의 길이 직접 제작에 참여한 'TV를 껐네'의 뮤직비디오도 공개될 예정이다. 그동안의 음악 활동을 통해 음악뿐 아니라 한 편의 영화를 연상시키는 강렬하고 파격적인 뮤직비디오로도 많은 호응을 받아왔던 리쌍이기에 이번에 공개될 뮤직비디오도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한편, 오는 29일 7집 앨범 '아수라발발타'의 전격 공개를 앞두고 있는 리쌍은 오는 11월 4일을 시작으로 '리쌍 전국 투어 콘서트'에 나설 예정이다.
[사진 = 리쌍 7집 아수라발발타 재킷 이미지 ⓒ 정글엔터테인먼트]
이준학 기자 junhak@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