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01-26 15:31
스포츠

충격! "손흥민을 수배합니다…치료비 내놓으세요"→'황당 발언' 도대체 무슨 일인가?

기사입력 2024.04.10 05:44



(엑스포츠뉴스 김현기 기자) 치과 치료비를 달라며 SNS를 통해 손흥민의 연락처를 구하는 선수가 있어 화제다.

해당 선수는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 노팅엄 측면 수비수 올라 아이나다. 아이나는 영국 사우스워크에서 태어났으나 부모의 조국을 선택해 지난 2017년부터 나이지리아 국가대표로 뛰고 있다.

아이나가 손흥민을 수소문하는 이유는 최근 열린 프리미어리그 경기에서 손흥민과 충돌해 자신의 이가 망가졌고 이로 인헤 치과를 다녔다고 주장해서다.

아이나는 자신의 윗니에 보조기구 착용한 모습을 SNS를 통해 적나라하게 보여줬다. 그러면서 사진 위에 "이 남자를 수배합니다. N17 지역에서 20:00(일요일)에 마지막으로 목격됐고, 문자하고 싶다고 연락주세요"라고 했다.



노팅엄은 토트넘과 현지시간으로 지난 7일 오후 6시(한국시간 8일 오전 2시)에 프리미어리그 원정 경기를 치러 같은 날 오후 8시에 경기를 마쳤다. 토트넘이 손흥민의 어시스트 등에 힘입어 3-1로 이겼다. 토트넘은 이날 승리로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티켓을 딸 수 있는 4강 자력 확보가 가능하게 됐다. 아이나는 이날 경기에서 손흥민이 오후 8시 종료 휘슬 뒤 토트넘 홋스퍼 경기장이 위치한 런던 N17 지역에서 사라졌다는 표현을 한 것으로 보인다.

아이나는 이어 "토트넘 홋스퍼의 손흥민씨, 이가 깨졌는데 치료하고 청구서는 어디로 보내면 되나요?, "누가 손흥민씨에게 말해주세요. 그 사람은 아마 내가 그와 같은 돈을 벌고 있다고 생각할 겁니다"라고 SNS에 글을 계속 남겼다.

아이나는 손흥민처럼 고액 연봉자가 아니기 때문에 치료비를 받아야겠다는 식의 말을 한 셈이다.

물론 아이나가 손흥민에게 진짜 돈을 요구하는 것은 아니다. 그의 이가 손상된 것은 안타깝지만 그게 손흥민과의 충돌에 따른 것인지는 확실하지 않다.



아이나의 심경은 이해될 수 있지만 한편으론 손흥민에게 굉장히 무례한 발언이라 할 수 있다. 실제 그의 SNS글을 소개한 다른 SNS 글엔 "치료비는 구단에 청구하라"며 꾸짖는 댓글도 있었다. 물론 아이나가 손흥민에게 청구할 수 없다는 것을 모를리 없다며, 아이나의 유쾌한 성격을 보여주는 발언이라는 견해도 있다.

손흥민의 유명세가 축구종가에서 대단하다는 뜻도 된다. 손흥민을 이용해 아이나 자신의 이름까지 알리는 효과가 예상된다.


사진=SNS

 

김현기 기자 spitfir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