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이정범 기자) 마루게임아카데미가 '2024 KCIA 한국소비자산업평가' 아카데미' 부문에서 우수교육기관으로 선정됐다.
마루게임아카데미는 지난 28일 대한소비자협의회가 주최하고 한국소비자평가가 주관한 '2024 KCIA 한국소비자산업평가'에서 아카데미 부문 우수교육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우수교육기관 후보군은 지난해 12월부터 올해 1월까지 진행한 사전 조사를 통해 선별했다. 이 사전 조사는 포털사이트 리뷰 수 등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진행됐으며, 이를 통해 전국 상위 31.9%에 해당하는 기관들이 최종 후보군으로 선정됐다. 그리고 더 엄격한 심사를 거쳐 후보군 중 0.35%에 해당하는 시설이 우수 교육 시설로 선정됐다.
한국소비자평가의 한 관계자는 "소비자들이 교육적 필요와 목표에 부합하는 선택을 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 발표는 소비자들에게 효과적인 교육 경험을 제공하고 그들의 결정을 지원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라고 강조했다.
마루게임아카데미의 최지예 대표는 "'KCIA 한국소비자산업평가'의 최종 후보에 오른 것만으로도 영광이었다"라며 "우수 교육 시설로 선정돼 더욱 기쁘다"라고 말했다. 이어 "학생들의 꿈으로 장난치지 않고 어떠한 상황에서도 양질의 교육을 최우선으로 여기는 우리의 노력과 헌신이 인정받아 기쁘다"라며, "e스포츠 산업에 필요한 인재와 프로게이머가 되고픈 학생들의 꿈을 돕는 것이 우리의 목표다. (이를 위해) 마루게임아카데미는 앞으로도 발전을 지속할 것"이라고 다짐했다.
한편, 마루게임아카데미는 수원시 영통구에 위치한 프로게이머 양성 및 대학 e스포츠 진학 전문 교육기관이다. 이곳은 자체적으로 개발한 콜업시스템을 통해 학생들이 실제 프로게이머로 데뷔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사진 = 마루게임아카데미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