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6 08:55
연예

'불타는' 손태진, 신곡 발매→첫 단독 팬미팅까지…뜨거운 행보 [엑's 초점]

기사입력 2024.03.21 16:17



(엑스포츠뉴스 김예은 기자) '불타는 트롯맨' 우승자 손태진이 여전히 뜨거운 대세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손태진은 지난 14일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디지털 싱글 '당신의 카톡사진'을 발매했다. 이는 손태진의 음악을 사랑해 온 팬들에게 전하는 선물과도 같은 신곡이다.

'당신의 카톡사진'은 알고보니 혼수상태가 작사, 작곡, 편곡을 맡은 곡으로, 쇼팽의 '녹턴'을 트로트 장르와 매시업했다. 이 곡은 꽃과 산, 자연의 사진을 주로 메신저 프로필로 설정한 부모님들을 향한 작은 의문에서 시작했다고. 꽃처럼 아름다운 젊음과 산처럼 푸르던 청춘을 겪은 부모님들의 그리운 젊은 시절을 절로 떠올리게 하며 리스너들에게 감동을 선사하고 있다.



'당신의 카톡사진'은 발매 이후 유튜브 '인기 급상승 음악' 5위를, 국내 최대 음원 사이트 멜론에서는 HOT100과 최신 발매 차트 상위권에 올랐다. 또한 손태진은 발매 다음날 멜론 아티스트 남자 솔로 순위 1위를 차지하는 등 뜨거운 인기를 과시하고 있다.

신곡 발매와 함께 손태진은 지난 16일 첫 단독 팬미팅 'YOU MAKE ME SHINE'을 개최했다. 'YOU MAKE ME SHINE'은 티켓 오픈 직후 전석이 모두 팔린 데 이어 추가 회차까지 빠르게 매진되며 손태진의 티켓 파워를 입증한 가운데, 클래식과 트로트를 결합한 진정한 크로스오버 무대 구성으로 관객들의 귀를 사로잡았다.

특히, 팬미팅을 개최하게 된 이유인 '참 좋은 사람'부터, 기존에 발매했던 '오르골', '오늘'을 비롯해 '사모', '타인' 등 공식 팬카페를 통해 팬들이 선정한 곡들로 세트리스트를 구성했고, 신곡 '당신의 카톡사진'까지 처음으로 무대를 공개하며 현장을 감동으로 물들였다.

한편 손태진은 오는 23일 불타는 신에손 멤버들과 함께 KBS2 '불후의 명곡2'에 출연한다. 손태진이 펼칠 활약상에 기대가 모인다.

사진=뉴에라프로젝트

김예은 기자 dpdms1291@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