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02-17 12:29
연예

'완판녀' 이효리, 해외에서도 '효리효과' 톡톡

기사입력 2011.07.28 10:46

방송연예팀 기자



[엑스포츠뉴스=방송연예팀 정호연 기자] 해외에서도 '완판녀' 이효리 효과가 발휘되고 있다.

메이크업 브랜드 클리오는 지난 2010년 10월부터 이효리를 모델로 기용하면서 해외 수출 업무 제휴 제안이 2009년 대비 300% 이상 증가해 ‘효리 효과’를 톡톡히 누리고 있다.

특히, 최근 K-POP 등 한류 열풍이 거세게 불면서 한국 여성들의 뷰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한국 트렌드의 중심에 선 이효리에 대한 기대 심리가 작용한 것으로 보인다.

클리오의 마컴부 임근영 차장은 "이효리의 강렬하고 시크한 '킬블랙 아이라인' 메이크업은 국내 아이라인 트렌드를 장악했음은 물론 해외에서도 한국의 트렌디 메이크업 스타일로 이미 정평이 나있다"라고 강조하며 '효리 효과'에 대한 시장성을 뒷받침했다.

또한 클리오에서 해외 수출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송회영 이사는 "이효리가 모델로 기용된 이후 수출 업무에 대한 제안이 300% 이상 증가했음은 물론, 현재도 7~8개 국가가 조율 진행중이다"라고 말하며 "주문 품목에 대해서도 이효리 광고 제품인 ‘킬블랙 아이라이너’에 대한 비율이 90% 이상 차지하며 주문 물량도 과거 대비 30배 이상 증가했다"고 덧붙였다.

한편, 클리오는 미국, 호주, 캐나다, 태국, 중국, 말레이시아, 베트남 등지에 수출을 진행하고 있다.

방송연예팀 enter@xportsnews.com

[사진 = 이효리 ⓒ 클리오]



방송연예팀 정호연 기자 enter@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